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마음의 굶주림도 결식입니다

홀트수영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10,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14,308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782명)8,164,400
  • 참여기부 (13,526명)1,351,8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홀트수영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홀트수영종합사회복지관은 부산시 수영구 지역주민과 함께 사랑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14,308명이

9,516,2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홀트수영종합사회복지관2021. 04. 27
카카오같이가치, 사랑의 도시락

홀트 수영복지관에서는 매년 결식아동을 위한 도시락 지원으로 모금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1년간의 도시락 지원으로 1,000만 원이라는 금액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카카오같이가치 모금사업과 함께해오고 있습니다. 2020년의 도시락 모금 키워드는 ‘마음의 결식’이었습니다. 아이들의 굶주림뿐만 아니라 마음의 허전함도 함께 채워줄 수 없을까 고민했던 홀트 수영복지관. 다음과 같은 3가지 계획을 세워 실천하고자 하였습니다. 1. 식생활 지원으로 신체적 건강관리를 돕는다. 2. 나들이 지원을 통해 아동의 정서적 지지를 돕는다. 3. 요리 교실을 진행하여 결식의 위험을 대비한다. 위와 같은 목표로 9,516,200원이라는 96%의 모금액을 달성할 수 있었고, 이는 많은 분의 나눔 동참 덕분이었습니다.

체험 키트를 사용해요!

하지만 아쉽게도 ‘나들이’와 ‘요리 교실’은 실행할 수 없었습니다. 예기치 못한 코로나 19로 대면에 안전 문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포기할 수 없었던 우리 복지관은 계획을 수정하여 비대면으로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촉감 놀이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엄마와 둘이 요리 교실 하면서 엄마가 요리하실 때 얼마나 힘들고 정성이 들어가는지 알 수 있었어요.”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동생과 보드게임으로 공부해요

동생과 보드게임으로 공부해요

나만의 애완식물 키우기

나만의 애완식물 키우기

동생과 함께 사과 천연비누 만들어요!

동생과 함께 사과 천연비누 만들어요!

요리 키트를 사용해요!

나들이의 목적은 문화·생태·여가에 초점을 맞춘 경험이었습니다. 이를 살려 집에서 안전하게 가족들과 즐길 수 있도록 천연비누 제작 세트, 창의력 보드게임, 농산물 재배 키트 및 화분 가꾸기 등 체험 키트를 제작해보았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안전하게 싹뚝싹뚝

안전하게 싹뚝싹뚝

정성스럽게 하나씩 올려요

정성스럽게 하나씩 올려요

엄마, 내 피자 맛있어요?

엄마, 내 피자 맛있어요?

요리 교실의 경우도 각자 집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키트를 꾸려 전달하였습니다. 구성품으로는 기본 조리도구에서부터 장바구니, 수제비·만두·불고기 피자 재료 등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보호자의 지도아래 안전하게 실행할 수 있었고 아이가 해주는 밥을 먹으니 색달랐다는 부모님들의 반응이 이어지기도 하였습니다. 결식 예방 도시락 사업은 2021년에도 계속됩니다. 아이들이 ‘배고픔’을 걱정하기보다, 하루하루 ‘행복한 꿈’을 그려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지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