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아이들에게도 '놀 권리'가 필요합니다.

하랑
목표 금액4,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7,511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71명)454,900
  • 참여기부 (7,440명)743,5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하랑

프로젝트팀

하랑은 아동학대, 방임, 결손가정 등의 이유로 가정에서 부모님과 함께 지내기 어려운 일곱 남자아이들이 사는 공동생활가정입니다. 아이들은 사회복지사인 두 이모와 함께 오순도순 살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우리도 놀고 싶어요

하랑은 전라남도 구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읍내와도 거리가 있고, 주변은 모두 논과 밭, 산으로 둘러 싸여 있습니다. 구례의 버스는 거의 40분에서 1시간 단위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 마저도 저녁 7시가 되면 버스조차 없는 곳입니다. 그래서 학교 끝나고 친구들과 PC방을 가더라도 우리 아이들은 가장 먼저 가방을 챙깁니다. 하랑은 도로변에 위치해 있어서 주변에 놀 수 있는 공간이 전혀 없어서 성장기이고 사춘기인 우리 아이들의 에너지를 발산하기가 마땅치 않습니다. 작은 마당에서 미니 당구를 하며 노는 게 요즘 유일한 놀이입니다. 얼마 전 아동의 놀 권리에 대해 교육을 들으면서 우리 하랑 아이들에게 괜시리 미안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잘 노는 아이가 공부도 잘 한다. 잘 노는 아이가 성공한다. 이런 말을 들었는데 우리 아이들은 정말 잘 놀고 있는지 너무 걱정이 됐습니다. 방학이 되어도 눈이 많이 오고, 바람이 매섭다는 이유로 매일 학원이외에 다른 활동은 하지 않고 집에서 TV와 과제하는 것이 전부인 우리 아이들에게 어떻게 하면 잘 놀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줄까? 하며 고민하다가 아이들과 가족회의를 한 끝에 마당 한 켠에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야외 트램펄린을 설치하자는 좋은 아이디어가 나왔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놀 권리가 필요합니다.

하랑은 도로변에 위치해 있고, 주변이 산과 논이예요.

하랑은 도로변에 위치해 있고, 주변이 산과 논이예요.

키가 작아 놀림 받는 태호와 민현이 이야기

태호와 민현이는 올해 19살, 16살이 되었습니다. 두 친구 모두 또래보다 작은 키와 경계선 지능 아동이라는 특수성으로 인해 매일 놀림을 받습니다. 특히 태호는 중학교 때 따돌림을 당한 경험이 있어 그 트라우마로 인해 항상 어깨가 위축되어 있고 자신을 기분이나 의사를 표현하기 어려워하며 모든 스트레스를 본인이 감당하려고 합니다. 그에 반해 민현이는 대화가 잘 되지 않아 같이 노는 친구가 없고, 자신의 분노를 모두 표현하는 아동이어서 매일같이 친구들과 다투고 싸우는 일이 다반사입니다. 민현이 반에 또래보다 큰 아이들은 민현이에게 위압감을 주기도 하고, 신체적 차이와 힘의 차이로 민현이가 이기지 못했을 경우 그 분노를 하랑에 있는 자신보다 더 어리고 약한 아이들에게 표현하는 일이 잦습니다. 또래와 어울리고 싶어도 또래와 어울릴 수 없는 아이들의 무거운 마음을 건강한 놀이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또 트램펄린을 하며 점프운동을 많이 하여 성장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성장과 정서안정의 1석 2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당에 아이들을 위한 야외트램펄린을 설치하고 싶어요.

마당에 아이들을 위한 야외트램펄린을 설치하고 싶어요.

공부로 인해 운동이 부족한 태준이 이야기

방학과 주말을 제외한 평일, 태준이의 자유시간은 고작 30분이 채 되지 않습니다. 16살이 된 태준이는 학원이 끝나고 집에오면 저녁 9시 30분이 되고 배가 고파 밥 3공기를 허겁지겁 먹고, 잠시 쉬었다가 11시가 되지 않아 잠이 듭니다. 어느 날 태준이가 밥을 먹다 말고 "이모, 저 그만 먹을래요." 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왜?"하고 물으니 "늦은 시간인데 배 고파서 많이 허겁지겁 먹으니 살만 찌는 것 같고 힘든 것 같아요." 라고 대답합니다. "그래도 잘 먹어야 쑥쑥크지!" 하니 "운동할 시간도 없는데 밥만 잘 먹으면 크나요?"라는 말에 "그것도 그렇네!"하며 멋쩍은 웃음만 보일 뿐입니다. 주말에도 집 근처에 운동할 곳이 없어 작은 마당에서 공만 튕기는 아이, 어느 순간 그것마저 재미 없다며 운동과 담을 쌓아버린 아이입니다. 우리 태준이가 쉽고 즐거운 운동으로 학업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유로움을 잠시나마 만끽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하랑
  • 모금기간2020. 02. 07 ~ 2020. 05. 07
  • 사업기간2020. 06. 10 ~ 2020. 12. 12
  • 영수증 발급기관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 모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야외트램펄린구입및설치비용(4MX3M)1,198,400
목표 금액1,198,400

처음 설치를 계획했을 때 마당에 4MX5M를 예상하였으나 생각 외로 너무 사이즈가 크고, 마당을 차지하여 답답해 보일 수 있다는 판단하에 4MX3M사이즈로 변경하여 설치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