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미혼모들의 '미혼모 답지않은' 이야기, 함께 들어주세요

아트앤쉐어링
목표 금액2,15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2,798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94명)1,613,000
  • 참여기부 (2,704명)537,2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아트앤쉐어링

프로젝트팀

아트앤쉐어링은 서울시 산하 문화예술나눔 비영리단체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예술나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천합니다. 시각예술, 공연예술 분야에서 주제와 형식의 제한 없이 자유로운 기획을 하며, 예술가들에게 재능기부의 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2,798명이

2,150,2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아트앤쉐어링2020. 04. 02
미혼모들의 '미혼모답지 않은 이야기', 함께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원래 이런 사람이에요. 여태까지 보지 못했을 뿐.” “제가 저로서 살 수 있는 순간이라서 좋아요. 봉사하는 사람이 되고 싶지는 않아요.” “더 큰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공드리 팀은 여러분의 성원 덕분에 무사히 토크 콘서트를 마쳤습니다. 공드리 팀 외에도 무대 디자이너와 두 분의 미혼모께서 함께 공연을 만들어갔으며, 2월 20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됐던 공연에는 80명의 관객이 찾아주셨습니다.

공연은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본격적인 공연 시작 전 1부에서는 전시 및 핑거푸드와 함께 사전 질문받기, 2부에서는 브이로그 상영 및 강연, 마지막 3부에서는 토크쇼 및 노래. 이후 질의응답 시간에도 관객 참여도가 높아 활발한 상호작용이 진행됐습니다. 많은 관객분이 미혼모의 강연을 듣고, 노래를 듣고, 전시를 감상하며 '이미지'라는 틀을 깨고 미혼모를 바라보게 되었다는 소감을 전해주셨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두 소감 포스트잇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저는 원래 심성이 좀 삐딱하고 자긍심 정치, 임파워링 운동에도 회의적인 편인데, 오늘 토크콘서트 덕분에 ‘아, 그래도 사람이 살아가는 데 자긍심은 필요하구나’를 다시금 느꼈습니다. 지금까지 삶의 지층으로 쌓였던 모든 고통과 행복에 경의를 표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더 긴 삶을 지나오시는 동안, 무수하게 퇴적될 기억과 감정에 보다 즐거운 층이 두텁기를 바랍니다.” “당신들의 용기와 발걸음이 누군가에겐 희망임을 확신해요!”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공연 현장 엿보기!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6
슬라이드1 / 6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미혼모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그들의 개인적인 삶의 이야기를 들려주고자 했던 토크 콘서트 ‘WHO ARE YOU?’ 이는 사회에 긍정적인 미혼모의 서사가 형성되며, 더 나아가서 그들의 다양성이 인정받고 고정관념이 해체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응원해주신 카카오같이가치의 모든 후원자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공연 포스터

공연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