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음악으로 하나 되는 우리

안산시 와동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2,6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551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40명)352,500
  • 참여기부 (4,511명)450,5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안산시 와동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안산시 와동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의 다양한 욕구를 수렴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사회복지서비스를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제공하여 주민의 생활향상과 복지증진을 도모하고자 설립된 전문 사회복지관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4,551명이

803,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안산시 와동종합사회복지관2021. 04. 28
음악으로 따뜻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2020년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많은 분이 유난히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복지관 재가 어르신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매일 이용하던 경로 식당과 다양한 정서 지원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운영되지 못하자, 일부 어르신들은 본인의 이야기를 터놓을 곳이 없다며, 마음의 문을 닫으시는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다. 이러한 마음의 문을 닫으신 우울 정도가 높으신 어르신들을 위하여,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한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램 준비 전

이번 같이가치 모금을 통해 총 803,000원이 모금되었으며, 총 14회기의 소그룹 음악치료를 진행하였습니다. 관내 경로 식당 이용을 하는 재가 어르신 중 고독감이 높은 어르신 4명을 선정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안전한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매 프로그램 시작 전·후 환기 및 소독을 진행하였으며, 어르신들의 발열 확인 및 손 소독 후 일정 거리를 둔 채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안내하였습니다.

마음의 문을 열어 주신 어르신들

어르신들은 매 회 다양한 악기와 장르의 음악에 맞추어 본인의 이야기를 조금씩 하며 마음의 문을 열기 시작하셨습니다. 아가씨 시절의 연애 이야기부터, 자식 자랑, 남편과 있었던 이야기 등 각자 살아온 환경이 다른 만큼 다양한 이야기를 매번 노래와 악기 연주로 전달하기 시작하셨습니다. 처음에는 본인의 이야기를 하는 것을 두려워하셨지만, 매 회가 지날수록 서로를 ‘언니, 동생’으로 부르며 자연스럽게 서로의 이야기 경청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소그룹 음악치료 진행 모습

소그룹 음악치료 진행 모습

특히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 더욱더 외로움을 많이 타셨던 어르신들은 자기의 이야기를 들어줄 사람이 있고, 서로에게 위로를 받을 수 있음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셨습니다. 음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어 행복하다는 어르신들! 후원자들의 소중한 관심과 사랑이 담겨 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어르신들에게 음악이라는 큰 선물을 해주신 모든 후원자님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