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지역아동센터 놀이공원 가는 날!

지파운데이션 사회적협동조합
목표 금액1,8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671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07명)1,338,600
  • 참여기부 (4,564명)461,4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지파운데이션 사회적협동조합

프로젝트팀

지파운데이션은 사람을 진실되게 사랑하고, 가장 소외된 이웃들의 아픔을 위로하며 도움을 주는 자와 받는자가 구별되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단체로 국제개발협력 NGO에서 경험을 쌓아온 실무자들을 중심으로 세워졌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4,671명이

1,800,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지파운데이션 사회적협동조합2021. 06. 25
아이들에게 실내놀이 프로그램을 제공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같이가치 후원자 여러분! ‘지역아동센터 놀이공원 가는 날’ 모금함 담당자입니다. 작년 겨울 오픈한 모금함이 직접 기부 105분, 참여 기부 4,562분의 참여를 통해 총 1,800,000원에 달성하였습니다. 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아이들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주신 후원자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따뜻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사전에 기획한 대로 아이들에게 놀이공원 가는 날을 선물해 주려고 했으나, 지속적인 코로나 19의 감염 위험으로 인해 외부 활동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너무 컸습니다. 이후 지역아동센터 담당자님과 회의를 통해 실내 놀이 프로그램으로 변경하여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보낸 기쁜 시간

코로나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우리. 특히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은 외부 활동이 제한되며, 온종일 센터 안에만 있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들에게 놀이 시간은 단순히 재미있는 시간을 넘어 건강한 마음으로 성장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치지만, 코로나 19 사태가 길어질수록 아이들의 마음에는 답답함만 커졌습니다. 지파운데이션은 코로나 19로 지친 아이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물해주고 싶었습니다.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으면서 다양한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 실내 프로그램이 무엇일까?’라는 고민을 하고 회의에 회의를 거친 끝에, 아이들이 컵과 접시에 창의력을 마음껏 펼쳐볼 수 있는 ‘도예 수업’과 좋아하는 음식을 직접 만들어보는 ‘푸드테라피’를 구상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그램은 방역 수칙에 따라 안전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도예 수업을 통해 직접 도자기에 그림을 그려보는 시간을 가진 아이들. 그림 실력을 뽐내고 자랑하는 아이들의 얼굴에서 자신감과 만족감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자신이 만든 하나뿐인 접시를 사용하며 일상 속에서 만족감을 찾아가는 것은 물론, 기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응원해 주신 후원자님들의 마음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그리고 이어진 대망의 푸드테라피 수업

“푸드테라피는 단순히 음식을 만드는 수업이 아니라 친근한 식자재를 사용해서 기본적 욕구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생각과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자신을 이해할 수 있는 과정이었습니다.” -지역아동센터 담당자 푸드테라피 수업을 통해 평소 차려진 음식을 먹는 것에 익숙하던 아이들은 직접 원하는 재료로, 먹고 싶은 음식을 만들어보았는데요. 어떤 음식을 어떻게 조리해보고 싶은지 생각하고 이야기하며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친구들은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아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얘들아, 먹고 싶은 거 말만 해!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들이 평소 먹고 싶었지만 참아야 했던 음식들을 준비했습니다. 무려 뷔페식 식사! 아이들은 자신들을 위해 차려지는 음식들을 보면서 설레는 마음을 숨기지 못했는데요, 뭐부터 먹을까 눈을 요리조리 돌리며 고민하는 아이들, 집에 가는 길에는 햄버거, 미니 핫도그, 음료 등의 간식을 양손 가득 들고 함박웃음를 지었습니다.

수줍어하고, 즐겁게 웃고, 가끔 말다툼도 벌이는

지역아동센터 담당자님께서는 “코로나 19로 원치 않는 삶의 변화가 일어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정서적으로 상실된 부분을 함께 나누며 채워갈 수 있었습니다. 마스크를 쓰고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에서 아이들은 수줍어하고, 즐겁게 웃고, 가끔 다른 친구와 말다툼도 벌이면서 다양한 감정을 나누고 표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라는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 아이들에게 한 줌의 기쁜 기억을 선물해 주신 후원자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카카오같이가치 후원자님들 덕분에 아이들은 오랫동안 어린 시절을 따뜻한 기억으로 떠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들이 행복과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따뜻한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며, 지파운데이션은 소외된 이웃과 함께 걷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식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