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진안 산골 장애인 가정에 사랑의 정(난방유)을 나눠요.

진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
목표 금액2,09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448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57명)1,638,700
  • 참여기부 (4,291명)451,6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진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

프로젝트팀

'진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농산간지역에 거주하여 도시지역의 장애인복지관들과는 차별화된 환경에 적합한 사업들이 요구됩니다. 이를 통해서 장애인과 비장애인들 이 온전히 하나 되는 진안세상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4,448명이

2,090,3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진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2020. 05. 22
우리 함께 만들어 낸 “진안 산골 장애인 가정에 사랑의 정(난방유) 나누기”

진안군은 전체 면적의 80% 이상이 산으로 이루어져 있고, 유난히 겨울이 빨리 찾아와 오랜 기간 추위와 생활해야 합니다. 또한 몸이 불편하여 경제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장애에게 진안 산골의 혹독한 추위는 난방비 부족으로 더욱 추운 겨울을 보낼 위험에 놓이게 하고, 마음까지 꽁꽁 얼어붙게 합니다. 유독 쌀쌀한 날씨 탓에 재가장애인분들은 장롱을 열어 두꺼운 옷을 입기도 하고, 가장 두꺼운 이불을 꺼내보기도 하지만 추운겨울을 이겨내기에는 역부족입니다. 이에 카카오같이가치 “진안 산골 장애인 가정에 사랑의 정(난방유) 나누기 프로젝트”에 신청하게 되었고, 4,436명의 후원자님의 참여를 통해 모금된 2,090,300원으로 진안군내 난방취약가구를 찾아 총 12가정에 등유지원을 완료하였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재가장애인 난방유 지원

재가장애인 난방유 지원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난방비 부담에 한 겨울에도 틀지 못하는 보일러, 작동 개시

2019년 겨울, 진안에 사는 이춘배 아버님(가명)은 기름 값을 아끼려고 보일러 작동을 멈추고, 두꺼운 점퍼와 전기장판에만 의지하고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집에 방문상담을 가면 입김이 났고, 늘 기침을 달고 사셨습니다. 난방비를 아끼시려는 아버님의 마음을 너무 잘 알기에 가슴이 아팠습니다. 이에 카카오같이가치 프로젝트 모금액으로 난방유를 지원해 드렸고, 아버님은 “이번 겨울도 어떻게 보낼지 걱정이 많았는데, 밥을 안 먹어도 배가 부른다. 행복하다”라고 말씀해 주었습니다. 여러분의 난방연료 나눔 참여는 진안 산골의 재가장애인 가정을 추위로부터 지켰습니다. 또한 추운 겨울 동안 온기 가득한 방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따뜻한 겨울을 선물해 주었습니다. 진안 산골 장애인 가정에 사랑의 정(난방유) 나누기 프로젝트에 참여해 주신 4,436명의 후원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