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속기를 디딤돌 삼아 새롭게 도전하는 시각장애인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목표 금액3,871,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7,191명이 참여했습니다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프로젝트팀

서울시각장애복지관은 시각장애인들의 자립을 돕고 재활을 향상시키기 위한 복지관으로, 여가 및 문화 활동 확대, 기초재활 교육, 정보접근성 강화, 직업재활교육, 재가복지· 점역출판 그리고 점자교육 등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런 활동 외에도 시각장애인이라는 이유로 학습 환경에서 소외되거나 차별받지 않고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많은 시각장애인들이 참여 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7,191명이

3,871,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2021. 03. 23
시각장애인에게 사회진출의 디딤돌을 놓아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시각장애인들의 새로운 꿈인 디딤돌 속기 교육 <속기를 디딤돌 삼아 새롭게 도전하는 시각장애인들> 사업을 응원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안마사 직종 이외에 시각장애인이 도전할 수 있는 새로운 분야를 개발하고, 시각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인식 개선과 참여자의 적성에 맞는 직종 여부를 점검하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꿈을 설계하고 미래에 도전해보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예기치 못했던 코로나19 확산으로 개강이 무기한 연기되었음에도 포기하지 않고 6개월을 기다렸던 참여자들은, 온·오프라인교육 병행으로 변경된 교육에도 잘 적응함으로써 코로나를 잘 이겨내었습니다. 후원자님들의 뜨거운 관심과 응원으로 직접 기부자 176명, 참여기부자 6,999명의 참여와 함께 같이가치×새 출발 캠페인의 카카오 응원기부금 등으로 총 3,871,000원의 프로젝트 자금을 마련할 수 있었고, 이 모금액 전액은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속기 교육에 모두 사용되었습니다. 8월 3일부터 시작하여 11월 25일까지 진행된 이번 속기 교육은 참여자 5명에게 총 32회의 교육을 제공하였으며, 평가회를 마지막으로 모든 사업이 종료되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10
슬라이드1 / 10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교육에 참여한 5명의 참여자는 4개월의 짧은 기간이었지만 속기를 접하고 도전한 것에 매우 만족해하였고, 온라인교육을 통해 각각에게 적합한 개별화 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해 드릴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뜨거운 열정으로 지도해주신 속기 강사님과 따뜻한 마음과 든든한 지원으로 함께해 주신 후원자님들의 응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이 따뜻한 성원에 힘입어 그동안 학습했던 속기를 기반으로 더욱 정진하여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속기가 이 시대에 시각장애인에게 가장 적합한 직종인 것을 보여주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도전에 변함없는 응원을 부탁드리며, 시각장애인에게 꿈과 재능 발견의 기회를 제공해주신 모든 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소식 2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