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빈곤과 맞서는 르완다 엄마들의 새출발을 응원해 주세요

사단법인 열매나눔인터내셔널
목표 금액6,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8,627명이 참여했습니다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열매나눔인터내셔널

프로젝트팀

(사)열매나눔인터내셔널은 전세계 소외된 이웃에게 지속적 자립의 기회를 열어주는 국제자립개발 NGO입니다. 우리의 비전은 소외된 이웃이 자립하여 다른 이웃을 돕는 건강한 나눔 생태계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빈곤층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경제공동체를 형성하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매일 열심히 일하지만 아이들을 학교에 보낼 수 없는 현실

아프리카 르완다 르와마가나 시에 살고 있는 로렌스 씨는 농사를 지어 네 식구를 홀로 책임지는 '여성 가장'입니다. 매일 열심히 일하는 엄마이지만 학교에 가고 싶다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외면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녀 혼자 번 수익으로는 가족의 끼니를 해결하는 것만으로도 빠듯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제대로 된 농사교육을 받지 못한 탓에, 땀흘려 일을 해도 품질이 떨어져 시장에서 제 값을 받고 팔기 어려운 현실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농업기술훈련을 받으러 온 여성 참여자들

농업기술훈련을 받으러 온 여성 참여자들

여성차별적 문화로 경제활동이 어려운 르완다 여성 가장들

이처럼 안타까운 사연은 비단 로렌스 씨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르완다에는 한 부모 가정뿐만 아니라 남편이 있음에도 대부분 일을 하지 않거나 소작농으로 일을 하기 때문에 여성 홀로 가족들의 생계를 책임져야 하는 가정들이 무척 많습니다. 하지만 여성차별이 심한 문화적 특성 때문에 여성들의 경제활동에 제약이 많아 여성 가장들이 설 자리는 좁기만 합니다. 로렌스 씨를 포함한 르완다의 많은 여성들이, 성차별이 심한 문화적 특성을 이겨내고 마음껏 일을하며 걱정없이 아이들을 학교로 보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르완다의 빈곤 여성가장의 자립을 지원해 주세요!

열매나눔인터내셔널은 이러한 여성가장들 중 특히 농업에 종사하는 여성가장들에게 전문적인 농업기술훈련과 함께 소득창출을 이루는 유통과정까지 경제활동의 전반을 돕고자 합니다. 카카오 같이가치를 통한 후원자님의 따뜻한 기부는 농업훈련에 쓰일 상품 종자(씨앗)와 비료 구입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수익성이 좋은 채소 종자와 효과적인 비료, 그리고 땅이 없는 수혜자들을 위한 질 좋은 토지까지, 여성가장들의 자립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아낌없이 하고자 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학교에 가고 싶지만 그럴 수 없어 집 앞에서 흙장난으로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을 보며 엄마의 마음은 얼마나 아팠을까요? 당장의 한 끼는 해결했지만 내일 먹을 것이 없어 발만 동동 구르는 엄마는 어떤 심정이었을까요? 여러분의 따뜻한 나눔이 르완다 여성가장들이 새출발 할 수 있는 첫 시작입니다.

르완다 여성가장들이 당당한 워킹맘으로 성장하는 그 날을 위해 함께 응원해 주세요!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채소종자 27,645원 x40명1,105,800
  • 비료 50,000원X40명X연 2회4,000,000
  • 농장운영비0
목표 금액5,105,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