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어르신들의 안전한 언론매체서비스 활용을 위하여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목표 금액5,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2,510명이 참여했습니다
  • 참여기부 (2,510명)5,000,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나눔기업이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프로젝트팀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는 민간복지 사회복지 대표기관으로서 민,관의 코디네이터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사회복지 정책 건의와 조사연구, 사회복지 종사자 교육, 초등복지교육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행복나눔인천, 인천광역푸드뱅크, 자원봉사자를 관리하는 사회복지정보센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2,510명이

5,000,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2020. 02. 14
알고도 당하는 보이스피싱, 사전에 준비에 나선 어르신!

최근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 피해사례가 증가하고 있단 언론보도가 자주 방송되고 있습니다. 실제,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18년 기준, 노인 소비자 상담 및 피해 구제건수가 전년 대비 12.5%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같은 기간, 10~30대 소비자들의 피래 관련 상담은 감소하지만, 60대 이상은 증가하는 것으로 보여 이에 대한 예방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그렇기에, 인천시노인복지관협회에서는 시민들의 도움으로 ‘노년층 대상 언론매체 서비스 활용 및 피해예방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노인강사가 강의하는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노인강사가 강의하는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노년층 대상 언론매체 서비스 활용 및 피해예방교육’은 어르신 강사단을 양성하여 인천 소재 복지관 및 문화센터, 경로당 등 다수의 어르신이 이용하는 공간에서 언론사기피해예방교육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보이스피싱, 대출사기, 홍보관(떴다방) 등 어르신이 쉽게 접할 수 있고 큰 피해를 유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한 노후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어르신의 경험을 활용하고 사회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어르신 강사단’을 양성하였고 어르신이 어르신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여, 좀 더 이해할 수 있고 자세한 교육진행이 가능했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어르신 문제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교육 진행이 가능토록 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인천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는 앞으로도 어르신의 활기차고 편안한 노후생활을 위해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