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당신의 사무실을 바꿀 3분상담소!

직장갑질119
목표 금액12,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3,182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47명)862,600
  • 참여기부 (3,135명)323,9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직장갑질119

프로젝트팀

'직장갑질119'는 일하는 사람들이 직장에서 겪는 갑질과 불공정한 업계의 관행 등을 바꾸기 위해 활동하는 단체입니다. 비정규노동자, 알바노동자들의 목소리를 세상에 알리고, 그들의 곁에서 함께해왔던 법률가, 활동가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안녕하세요. 직장갑질119입니다.

저희는 다양한 노동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변호사, 노무사, 노동전문가 170여명이 모여 있는 비영리민간단체입니다. 우리는 생업을 유지하면서 매일같이 직장내 괴롭힘과 갑질에 힘들어하는 노동자들을 상담합니다. 메일(gabjil119@gmail.com)과 카카오톡 오픈채팅(직장갑질119 검색)으로 하루에 약 100여건이 넘는 상담이 접수됩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혹시 당신도 회사에 불만 많으신가요?

저희가 모인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직장내에서 일어나는 온갖 갑질로 인해 괴로운 노동자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함께 해결방안을 고민하고, 더 나아가 평등하고 수평한 직장을 만드는 것을 꿈꾸어 봅니다. 월급, 주휴수당 안주는 임금갑질! 사장이, 상사가 마음대로 일을 부리는 사장갑질! 성희롱, 성폭력 성별갑질! 등 상담을 받다보면 정말 여러 가지 말도 안되는 상황들속에 노동자들이 늘 위태롭게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19년 7월 16일! 드디어 갑질과 괴롭힘을 받는 노동자들을 위해 직장내 괴롭힘 금지법이 생겼어요!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5
슬라이드1 / 5
직장갑질119 사용법이에요!

직장갑질119 사용법이에요!

직장갑질119 사용법이에요!

직장갑질119 사용법이에요!

직장갑질119 사용법이에요!

직장갑질119 사용법이에요!

직장갑질119 사용법이에요!

직장갑질119 사용법이에요!

직장갑질119사용법이에요!

직장갑질119사용법이에요!

그런데 상담은 줄지를 않고, 더욱 늘어나고 있어요.

#커피심부름이제그만 **씨는 작은 회사의 사무직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사무보조, 회계정리, 입출고 체크 등이 주업무 입니다. 일은 재미있는데 문제는 부장님입니다. 손님이 올 때마다 커피를 타라고 시키는데 정말 죽겠어요. 올 여름에는 아이스커피 몇 잔을 탔는지 모르겠습니다. 커피 타라고 할 때마다 커피를 부장님 얼굴에 부어버리고 싶다고 합니다. 부장님의 취미생활도 문제입니다. 화분을 가꾸시는 게 취미이신데요. 꼭 본인자리와 창가에 화분을 놓고는 저보고 관리하래요. 한 번은 물 주는 걸 며칠 깜빡했더니 "너는 정신이 있냐 없냐.", "요즘 젊은 것들은 그래서 문제다."라며 얼마나 타박을 주시던지요. 이런 상사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야근자유이용권? 00씨는 4년차 영업직 대리입니다. 근로계약서에는 9시 출근 6시 퇴근이라 되어 있는데 그렇게 출퇴근 해본 적이 단 한 번도 없습니다. 업체에 문제 생기면 새벽에도 나가야 하는 경우가 부지기수고요. 매일 밤 9시는 되어야 업무가 끝납니다. 지난 번 환갑 맞이 가족모임 자리에도 야근 때문에 나가지 못했습니다. 일이 많은 것도 짜증나는데 더 화가 나는 것은 회사의 태도입니다. 인사팀에 "우리 회사는 야근수당 같은 것은 없나요?"라 물어본 적이 있는데 몇 주간 눈치를 받아야 했어요. 연봉제 계약이니 야근수당이 없는 것이 당연하지 않느냐고 나무라는데... 물어보는게 죄인가요? 저처럼 연봉제 계약을 하면 야근수당, 휴일수당 다 없는 건가요? "사회생활은 원래 그런거"라며 참고, "내 월급에는 욕먹는 값도 포함되어 있다."며 참고살죠? 하지만 내 월급이 왜 이리 적은지 그 이유도 모르겠고, 야근을 그렇게 했는데 그 수당은 왜 안주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유일한 마음의 위안은 가슴 속에 품고 다니는 '사직서' 한 장입니다. 매일 화를 억누르며 마음 속 사직서를 어루만집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당신의 탓이 아닙니다. 잊지마세요!

당신의 탓이 아닙니다. 잊지마세요!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이제 직장갑질119를 아시게 되었으니 현명한 방법을 찾아 직장갑질119에 상담을 하러 오시겠죠? 우리는 고민했습니다. 더 빨리, 더 많이, 더 정확하게 상담해줄 수는 없을까? 직장갑질119 카카오톡 오픈채팅 상담은 종일 끊임없이 들어옵니다. 하루사이에, 잠깐사이에 책상이 내몰리고, 사직서를 내미는 그들은 어딘가에 재빨리 묻고, 누군가는 재빨리 답해야합니다. “상담을 바로바로 해줄 순 없을까?” “사례를 중심으로 한 대응방법을 안내하면 우리에게 묻기 전에 참고할 수 있지 않을까?” 직장갑질119의 고민은 일초 일분을 다투어야하는 그들에게 설명이 빠르고, 이해가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으로 나아갔습니다. 그래서 야심차게 준비한 “당신의 사무실을 바꾸는 3분 상담소!” 단 3분만에 알 수 있는 괴롭힘과 갑질을 물리쳐 낼 슬기로운 해법! 우리가 매일 하루에 100여건씩 대답해야 했던 자주 묻는 질문과 상황, 당신에게 필요한 것만 쏙쏙 골라 집어 알려드릴게요. 당신의 안녕하고 행복한 일자리를 지키기 위해서 말이에요!

실전대응법, 노하우를 알아야합니다!

직장 갑질 신고하려면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할까요? 실업급여, 체불임금, 직장내 괴롭힘, 부당해고, 연차휴가, 성희롱과 모성보호 등…. 직장인들이 겪는 갑질 상담을 가장 많이 해온 직장갑질119가 갑질 유형별 대응법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기존 노동법률 책자들은 법에 관련된 이론만 알 수 있을 뿐, 실제 사건을 겪는 과정에서 대응해야 하는 순간에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에 대한 자세하고 실질적인 매뉴얼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사바삼(사무실을 바꾸는 3분영상)은 사례에 따른 대응 매뉴얼을 영상으로 배포합니다. 패널과 사회자의 진행 방식이 아니라 카톡 대화 형식의 심플한 구성으로 짧은 시간 많은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영상입니다. 실제 사례를 재구성한 원포인트 사례와 이에 대한 실질적인 대응방법을 안내하는 영상이기도 합니다. ① 실제 상담 사례를 재구성하여 지루하지 않는, ② 카카오톡 대화 창을 그대로 살려 생생한, ③ 3분 만에 핵심만 설명하여 쉽고 빠르게. 직장갑질119가 만드는 “3분 갑질상담” 영상 제작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당신의 사무실을 바꾸는 3분 상담소! (사바삼!)

당신의 사무실을 바꾸는 3분 상담소! (사바삼!) 영상주제(주제별 1~2편 제작) 1. 실업급여 ・실업급여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자진퇴사인데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다고? 2. 체불임금 ・떼인 돈 받으려면? 수당의 모든 것 ・연봉제 계약이면 수당을 안줘도 되나요? ・떼인 돈 신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죠? 3. 괴롭힘 ・이런 것도 직장내 괴롭힘인가요? ・폭언, 폭행하는 상사, 어떻게 하죠? ・왕따 따돌림, 마음까지 병들어요 – 산업재해 ・CCTV 감시에 반성문까지? - 황당갑질 대응법 ・괴롭힘 신고는 어디에 하나요? - 신고법, 공공기관 4. 부당해고 ・권고사직도 해고인가요? ・다음 주부터 나오지 말라는데 어떻게 해요? ・부당해고 맞서기 – 구제신청 절차 5. 휴가 ・연차휴가가 뭐에요? ・공휴일은 쉬는 날이 아닌가요? 6. 성희롱/모성 ・상사한테 성희롱을 당했어요. ・임신한 당신이 알아야 할 노동법 ・육아휴직, 왜 마음대로 못 쓰게 하나요? ・고객에게 성희롱을 당했어요 7. 법적절차 ・노동청 진정을 넣었는데 그 다음 절차는 어떻게 돼요?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직장갑질119
  • 모금기간2019. 10. 30 ~ 2019. 12. 25
  • 사업기간2020. 01. 15 ~ 2020. 03. 31
  • 영수증 발급기관아름다운재단

본 모금은 아름다운재단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영상제작비(40만원x2편)800,000
  • 영상자문비(10만원x1편x3인)300,000
  • 영상홍보비용(1편)86,500
목표 금액1,186,500

없음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