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지금은 자기 PR 시대, 장애인도 예외없어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목표 금액5,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2,505명이 참여했습니다
  • 참여기부 (2,505명)5,000,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나눔기업이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프로젝트팀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는 민간복지 사회복지 대표기관으로서 민,관의 코디네이터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사회복지 정책 건의와 조사연구, 사회복지 종사자 교육, 초등복지교육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행복나눔인천, 인천광역푸드뱅크, 자원봉사자를 관리하는 사회복지정보센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참여하면 인천국제공항공사가 2000원 기부!

응원, 댓글, 공유할 때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기부합니다.

취업 시 외모나 인상이 얼마나 중요할까요?

취업포털사이트 인쿠르트가 취업준비생 1,113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바에 따르면 응답자의 73.5%가 면접을 위해 표정 및 외모를 관리한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상당수의 기업 인사담당자들 역시 면접에서 지원자의 인상에 따라 감점을 준 적이 있다고 하네요. 비장애인들도 이러한데 장애인들은 어떠할까요? 인천광역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2019년 1월 통계 자료에 의하면 인천지역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이용자 1,020명 중 2018년 민간기업에 취업된 사람은 16명 정도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이런 열악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장애인의 직업적 역량 개발은 물론이지만 그보다 먼저 면접을 통과하기 위한 이미지 개선이 절실하다는 의견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취업을 위한 두드림 DO dream!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와 함께 지난 5월부터 인천지역 34곳의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이용 장애인들 대상으로 ‘취업준비를 위한 이미지 개선 및 주도적 자기관리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장애인들의 특성에 맞는 맞춤교육을 위한 ㈜채움HRD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 그리고 여러 민간기업들이 함께 참여해서 장애인들의 취업을 돕기위한 일들을 하려고 합니다. 각 시설별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장애인들에게 약 8개월에 걸쳐 이미지메이킹과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교육은 장애인 전문강사들에 의해 이루어질 예정인데요, 교육내용은 단정하고 깔끔한 옷차림, 메이크업, 면접스피치, 면접매너, 관계향상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자기변혁을 위한 자존감 높이기 등 장애인 스스로 이미지 관리를 할 수 있게 구성하려고 합니다. 또 역량강화교육으로는 직장 내 성희롱 예방, 개인정보보호, 산업안전보건, 인권 등 법정 의무교육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즐거운 직장생활을 위한 별도의 심화교육도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건강한 사회통합을 위해서는 장애인들의 취업성공사례 많아야

직업은 인간에게 단순 생계를 위한 수단을 넘어 일상의 기쁨과 삶의 소명의식을 갖게 해 줍니다. 직업을 통해 우리는 자기 개발은 물론 사회적 역할을 하는 구성원으로서 당당히 자리매김하게 되지요. 이렇듯 개인으로서 직업을 갖는 기본 권리와 이를 통한 행복의 추구, 그리고 사회구성원으로서 제 역할을 바라는 것은 장애인이라고 해서 결코 다르지 않습니다. 그런데 현실은 많은 장애인이 제대로 된 취업 준비 프로그램을 만나지 못해 여러 번 취업실패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취업에 다시 도전하기 보다는 장애인시설에 안주하려는 이들도 많습니다. 부디 장애인들이 자기관리 및 이미지 개선을 통해 취업 도전의식을 높이고, 취업 성공사례를 많이 만들어 냈으면 합니다. 그래서 개인적 삶의 질 개선은 물론, 나아가 지역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응원 부탁드립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장애인 취업준비를 위한 이미지개선 프로그램

장애인 취업준비를 위한 이미지개선 프로그램

모금함 상세정보

이 모금은 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 이미지 메이킹교육2,500,000
  • 역량강화교육2,500,000
목표 금액5,000,0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