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새 생명과 어린 부모, 모두를 위한 응원!

킹메이커
목표 금액1,2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3,318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18명)934,100
  • 참여기부 (3,200명)265,9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킹메이커

프로젝트팀

킹메이커는 2011년 어머니봉사활동모임에서, 미혼모시설에 물품을 모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장애어린이집 아동미용지원활동, 장애어린이집 학부모자조모임지원, 그룹홈 아동 활동지원등의 봉사활동영역을 넓혀가며 사각지대 아동. 청소년을 지원하였습니다. 2016년 출산 양육경험이 있는 어머니봉사활동조직의 특성을 살려, 청소년 중 가장 취약하고 위기의 상황인 청소년미혼모 및 미혼가정을 지원하는 [친정케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친정케어지원]을 하며 청소년미혼부부의 지원이 특히 더욱 사각지대 상황임을 감지하였고 '청소년미자립가정'을 대상으로 주거기반 초밀착사례관리 지원인 [인큐베이터하우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3,318명이

1,200,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킹메이커2019. 12. 23
청소년부모의 ‘평범한 일상’을 위한 응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지난 11월 15일, ‘청소년부모’를 위한 특별한 자리가 기부자님들의 도움으로 마련되었습니다. ^^ 전국 각지에 흩어져있는 청소년부모, 미혼모·부를 지원하는 17개 단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고, 앞으로 청소년부모를 위한 어떤 활동을 할지 논의하는 자리였습니다.

"너무 만나고 싶었습니다"

부산, 전주, 대구, 인천, 안산 등 먼 거리를 달려온 실무자들은 하나같이 입을 모아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무 만나고 싶었습니다” 청소년부모,미혼모·부를 지원하는 단체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지역에서 활동하는 단체들은 외롭습니다. 조언을 얻을 곳이 많지 않고, 힘들 때 지지받을 수 있는 곳도 찾기 쉽지 않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카카오 같이가치 모금함을 통해 모아주신 기부금은, 현장 단체들이 만남을 통해 위로받고 지지받는 중요한 자리가 되었습니다.

모든 아이를 위한 네트워크! 전국 각지에서 모였습니다~

모든 아이를 위한 네트워크! 전국 각지에서 모였습니다~

예상 종료시간을 훌쩍 넘어, 뜨거운 열기!!

각 단체별 소개와 주요한 활동 브리핑이 끝난 후, 서로의 활동에 대해 많은 질의응답이 이어져 예정된 종료 시간을 훌쩍 넘기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네트워크를 위한 간담회를 통해 - 청소년부모, 미혼모·부 지원 단체간 네트워크 구축을 다짐하였고 - 온라인 소통채널 및 오프라인 정기모임(연2회)를 약속하였습니다. - 더불어, 네트워크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간사단체를 선출,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에서 흔쾌히 수락해주셨습니다.

 17개 단체가 참여하는 네트워크의 뜨거운 현장

17개 단체가 참여하는 네트워크의 뜨거운 현장

"이젠 외롭지 않을거 같아요" "불러주셔서 고맙습니다"

긴 간담회 끝, 활동가들은 하나같이 이렇게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동안 활동하며 너무 외로웠는데, 이젠 외롭지 않을거 같아요” "불러주셔서 고맙습니다" 라고.. 모두, 같이가치 모금함에 기부해주신 기부자님들 덕분입니다! ^_^ 앞으로 이 네트워크를 통해서 청소년부모들이 우리사회의 사각지대로 존재하지 않고 평범한 일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단체들과 협력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청소년부모를 위한 따뜻한 응원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 특별한 간담회를 만든 1부~! 엿보기! >

‘네트워크 간담회’ 이전, 1부로 특별한 업무협약이 진행되었습니다. 네트워크 모임의 간사단체이기도 한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와 ‘한국사회복지관협회’간 업무협약이었는데요 ^^ 현장단체가 청소년부모 사례를 발굴해 지원할 때, 청소년부모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종합사회복지관과 연결되어, "지역 안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연결하는" 업무협약입니다. 와우~! 청소년부모 지원 단체가 많지 않다보니, 청소년부모들은 도움을 받기 위해 자신이 살고 있는 동네를 떠나 낯선 곳에 정착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ㅠ_ㅠ). 이에 전국 463개의 사회복지관과 연결이 된다면, 얼마든지 거주 지역 내에서 안전하게 사회복지체계 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에 대표단체격인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와 한국종합사회복지관협회간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되었고, 뜻 깊은 업무협약을 체결할 수 있었습니다. 협약식에는 서울시의회 이병도 보건복지부위원장님과, 서울시여성가족재단도 참석하셔서 청소년부모를 위한 정책제안에 힘을 보태겠다고 약속해주셨습니다! (짝짝짝~) 청소년부모들이 사회복지안전망 안에서 소중한 생명을 잘 키워나갈 수 있도록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신 기부자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려요~!

지역의 사회복지 자원과 연결할 수 있게 된 특별한 협약

지역의 사회복지 자원과 연결할 수 있게 된 특별한 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