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사교육 Down, 행복 Up

Share For Everyone
목표 금액9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3,119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33명)183,100
  • 참여기부 (3,086명)305,2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Share For Everyone

프로젝트팀

저희는 철산중학교 'Share For Everyone' 동아리로 활동하고 있는 중학교 학생들입니다. 저희는 올해 '청소년의 행복'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고민하고 방법을 찾고 청소년들의 가장 고통을 받는 문제는 청소년의 행복을 밀어내는 과도한 사교육이고, 그 밑바탕에는 경쟁과 입시로 청소년의 행복의 우선권을 따낼 수 있다는 생각에서 비롯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희 청소년들이 일주일에 단 하루, 사교육에서 해방되는 날을 위해 노력하여 청소년들의 자유와 행복을 찾아주고 싶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3,119명이

488,3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Share For Everyone2020. 03. 10
과도한 사교육 줄이기, 청소년의 행복을 위한 시작

저희는 2019년 12월 20일, 오후 3시 30부터 철산도서관과 철산역 사이의 길목에서 책상과 현수막, 소책자와 뱃지 등을 세팅하여 시민들께 청소년의 행복을 위해 과도한 사교육을 줄이기에 대한 의견을 모으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작은 뱃지이지만, 이 뱃지를 만들기 위해 후원해주신 기부자분들의 정성을 책임감으로 어깨에 가득 짊었습니다. 그렇기에 손도 꺼내기 힘든 쌀쌀한 날씨였지만, 소리 높여 캠페인의 취지와 사교육으로 고통받는 청소년들의 힘듦을 알리려고 노력할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대부분의 어른들께서는 지나친 사교육을 장려하는 우리 사회와 정책이 문제라며 공감해주셨습니다. 또한 학교를 마치고 나온 학생분들도 호응해주시고, 서명해주시며 힘이 되는 말씀을 해주셔서 마음이 참 따뜻해지기도 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6
슬라이드1 / 6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비록 우리의 작은 움직임이 과도한 사교육 절감에 어디까지 힘이 될지 모르지만, 적어도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기부해주시고, 그날 함께 청소년 행복 뱃지를 나눠 달아주신 분들의 염원이 큰 움직임을 만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러한 움직임은 청소년들의 바람인 '입시를 위해 과도한 경쟁 속 사교육 현장에 내몰리지 않고', '꿈을 위한 성장과 경험을 통해 지혜를 쌓을 수 있는 시간으로 성장하고 싶다'는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알리는 역할을 해낼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 한 번의 캠페인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청소년의 문제를 어른들께서 해결해주실 것이라는 생각보다, 우리도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목소리를 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렇게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움 주시고, 힘이 되어주신 카카오같이가치의 모든 기부자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소식 3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