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땡땡이의 색다른 모험

세계시민리더십 꿈의학교
목표 금액1,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2,672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9명)240,500
  • 참여기부 (2,653명)264,3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세계시민리더십 꿈의학교

프로젝트팀

세계시민리더십 꿈의학교는 세계화 시대를 살아가는 세계시민으로서의 가치, 태도, 기술을 함양하고 국제사회 활동가로서의 꿈을 키워나가며 세계 공동체 가치를 체험하는 열린 학교입니다. 그동안 저희는 세계시민의 역할과 책무성을 인식하고 그에 따른 구체적 실천 활동을 전개하여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해왔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2,672명이

504,8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세계시민리더십 꿈의학교2020. 02. 14
땡땡이의 여행의 끝

처음 목표했던 금액인 100만 원을 달성하지 못 해서 아쉬웠지만, 기아 문제에 대해 직접적으로 다룰 수 있는 북 콘서트의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서 뜻깊었습니다. 처음 '땡땡이의 여행'이라는 책을 만들게 된 시작점은 기아 문제와 관련된 심각성을 인지시키고자 하는 목적이었습니다. 또한 인식시키고자 하는 대상을 어린 아이들까지 포괄하여 '기아'라는 주제가 주는 어려움을 덜고 아이들의 눈높이로 다가가고자 노력했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세계시민 수업 중 빈곤과 가난의 책임은 누구의 잘못이냐는 질문에 개인의 탓이라고 답한 초등학생 아이들이 대다수였다고 했습니다. 이 정도로 빈곤과 가난에 대한 실감이 없는 아이들에게 지금 당장 빈곤과 기아 등 심각한 주제를 늘어놓는 것보다는, 얕은 수준이지만 동화책이라는 친근한 소재로 기아와 빈곤의 심각성을 알리려고 노력했습니다. 또한, 단순히 아이들뿐만이 아니라 어른들까지도 개인의 안락과 편의만 추구하느라 타인의 고통에 무감각해지고 있는 모습을 일시적으로나마 자각시켜줄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이런 단순한 생각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북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북 콘서트는 동화책을 만든 의의를 전달하고 동화책을 읽은 독자뿐만이 아니라 청중들에게까지도 세계시민이라는 것을 상기시켜 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직접적인 구호 활동과 실천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금 당장 나의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문제에 관심을 가지며 해결해나가기 위해 모색하고 생각해보는 모든 일련의 과정 또한 세계 시민이 할 수 있는 역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의무감에 앉아있던 친구들도, 엄마의 성화에 못 이겨 앉아있던 친구들도, 관심은 있지만 자세히는 알지 못했던 친구들까지도 작게나마 수확할 수 있었던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이곳에서 경험했던 북 콘서트의 자리가 진로를 성취하는 데에 자양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이렇게 뜻깊은 시간을 만들 수 있도록 도움 주신 카카오같이가치의 모든 기부자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5
슬라이드1 / 5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