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어서와! 시티투어는 처음이지?

사단법인 창혜복지재단 청록원
목표 금액2,949,5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259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09명)919,600
  • 참여기부 (5,150명)511,6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창혜복지재단 청록원

프로젝트팀

(사) 창혜복지재단 중증장애인요양시설 청록원은 중증장애인의 생애주기에 맞는 다양한 사회복지사업과 지원서비스를 통하여 장애인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교육, 일상생활, 의료, 직업, 자립 등의 지원서비스를 통하여 장애로 유발되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역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그 설립목적이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함께 걷는 한걸음’ 우리는 중증장애인거주시설 청록원입니다.

여기에는 37명의 친구들이 살고 있습니다. 아주 활발한 10대, 20대 친구들입니다. 밖에 나가는 것을 좋아하는 친구, 맛있는 걸 먹는 것을 즐기는 친구도 있고, 호기심이 많아 궁금한 건 ‘이거 뭐에요~?’라고 물어보고 설명을 들어야 직성이 풀리는 친구도 있고, 겁이 많아 선생님 팔을 힘껏 잡고 마치 한명처럼 붙어 있어야 하는 친구도 있고, 나가는 것을 좋아하지만 걷기 힘들어 도와줘야 하는 친구도 있고, 기분이 좋으면 ‘꺄악~ 꺄악~ 우아아아~~ 좋았다!!!’ 꾀꼬리 소리를 내면서 박수를 치는 친구도 있습니다. 한명마다 각자의 개성을 가지고 있고, 좋아하는 것도 다양합니다. 그런 친구들과 함께 특별한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창혜복지재단 청록원>

<우리는 창혜복지재단 청록원>

특별한 여행을 떠나보려 합니다

매년 우리는 개원기념행사와 나들이를 가고 있습니다. 버스를 대절하고 최대한 이용자에게 편안한 그리고 가능하면 직원들도 편안하게... 하지만, 이런게 친구들이 지역 사회와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박탈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엔 큰 용기를 내서 어울릴 수 있는 특별한 여행을 떠나보려 합니다. 우르르 몰려다는 것이 아닌, 팀을 나누어 짝을 지어 시티투어버스도 타고 지하철도 타고, 쉐어카도 이용해 보고, 많이 걸어도 보고 싶어요. 힘든 여행임을 알고 있지만, 힘든 만큼, 아니 그보다 더 큰 추억을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5
슬라이드1 / 5
<전주한옥마을 나들이>

<전주한옥마을 나들이>

<부안 여행>

<부안 여행>

<곡성 여행>

<곡성 여행>

<순창계곡 물놀이>

<순창계곡 물놀이>

<여수 여행>

<여수 여행>

그래서 힙(HIP)하게 서울 인싸가 되어보려고요.

우리의 고장 전라북도는 주변에 자연친화경적인 명소가 많습니다. 유네스코에 등재된 미륵사지, 미륵산, 서해바다, 보석박물관 등 말만 들어도 심리적 안정이 되는 곳들이 많습니다. 자주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젠 이색적이고 힙(hip)한 경험이 필요합니다!! 2018년도 ‘고창 선운사 나들이’를 다녀와서 다음 여행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가고싶은 여행지 설문조사(2018년)>

<가고싶은 여행지 설문조사(2018년)>

결과는 두구두구두구~~~ ‘서울 여행’이 18.9%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설문조사에 가장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했던 임○○(23) 친구는 “여행으로 바다나 계곡은 많이 가봤고 펜션도 자주 갔는데, 서울 여행은 롯데월드만 몇 번 가보고 다른데는 안 가봤어요. 제대로 여행 한 번 가봐야지요. 지하철을 안타보고 서울엔 사람들도 많다고 해서 무섭긴 한데, 재밌을 것 같아요.”라고 말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2016년 부여>

<2016년 부여>

<17년 부산>

<17년 부산>

<18년 고창>

<18년 고창>

<2019년 서울?!>

<2019년 서울?!>

이제 직원들의 역할은 정해졌습니다.

텔레비전에서만 봤던 시티투어 2층 버스를.. 지하철을.. 그리고 쉐어카..를 생전 처음 타보는 친구도 있을 겁니다. 롯데월드 타워 전망대를 올라가 멋진 서울 전경을 보고, 한강 유람선을 타고 여유롭게 런치뷔페를 즐기고, 홍대에 거리를 돌아다니며 쇼핑도 하고 보여주고 경험해주고 싶은 것이 너무나 많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넌 웃을 때 제일 예뻐>

<넌 웃을 때 제일 예뻐>

<넌 웃을 때 제일 예뻐>

<넌 웃을 때 제일 예뻐>

<넌 웃을 때 제일 예뻐>

<넌 웃을 때 제일 예뻐>

이런 다양한 활동들 중에서 저희의 설명을 이해하고 선택을 하는 어려움은 있겠지만, 이번 여행을 통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힙(hip)하고 핫(hot)한 것을 보고 느끼며 신명나는 추억을 만들어 올게요. 여러분도 함께 응원해주세요! 기부해주신 모든 금액은 청록원 친구들의 특별한 여행을 위해 사용됩니다 :)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활동비(1인당 약 20,000원)1,389,000
  • 물, 음료 구입42,200
  • 0
목표 금액1,431,200

식사비를 자부담으로 하고 활동비를 늘렸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