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일본군 '위안부'의 진실,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아름다운재단
목표 금액5,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945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338명)2,625,600
  • 참여기부 (5,607명)558,4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아름다운재단

프로젝트팀

아름다운재단은 기부자, 활동가, 아름다운 시민이 함께 하는 공익재단입니다. ‘모두를 위한 변화, 변화를 만드는 연결’을 위해, 올바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건강, 교육, 노동, 문화, 안전, 주거, 환경, 사회참여 영역의 40여 개 사업을 통해 이웃을 돕고 공익활동을 지원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5,945명이

3,184,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아름다운재단2021. 01. 05
2019 아이치 트리엔날레, 독일 보따리 전시... 일본정부의 일본군‘위안부’ 역사부정

2019년 8월 3일, 일본 최대 국제예술제 <아이치 트리엔날레>에 전시된 평화의 소녀상이 일본 우익의 테러 협박과 정치인들의 보조금 지급 압박으로 인해 사흘 만에 전시가 중단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같은 해 6월에는 독일 도르트문트 일본군‘위안부’ 보따리 전시가 평화의 소녀상에 대한 일본정부의 압박으로 인해 반쪽짜리 전시가 될 뻔 했습니다. 일본 외무성이 제작한 2015 한일합의로 모든 게 해결되었다는 내용의 영어 PPT와 서한이 일본군성노예제 문제의 진실을 알리려는 활동이 이뤄지는 곳마다 따라오기도 했습니다.

일본군성노예제 문제해결을 위한 운동에 대한 국내 언론의 왜곡보도가 해외에도 전해지고, 2020년 9월 독일 베를린 평화의소녀상에 대한 일본정부의 철거종용 사태에 따라 일본군성노예제 문제해결 운동에 대한 관심과 영어 자료에 대한 필요가 크게 늘었습니다. 이에 정의기억연대 SNS와 뉴스레터를 통해 소식을 알게 된 다양한 해외 시민들과 연대단체들이 영문 자료집을 요청해온 상황이었습니다. 정의기억연대는 일본군‘위안부’ 문제의 진실을 알리기 위해 영문 자료집을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KBS <거리의 만찬> 방송과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을 통해 많은 시민분들이 마음을 모아주셨습니다.

일본군'위안부'의 진실이 세계 곳곳으로 알려지도록 영문자료집을 제작했습니다.

정의기억연대 영문 자료집 A to Z Guide for Just Resolution of the Japanese Military Sexual Slavery Issue (2020)은 전문가 감수를 거쳐 마침내 2020년 9월 정의기억연대 홈페이지 등에 온라인 공개를 하였고, 카카오같이가치 모금액을 통해 500부를 인쇄 제작하였습니다. 일본군성노예제 문제에 대한 상징적인 질문들과 역사적 자료, 피해자들의 증언, 문제해결을 위한 운동을 함께 소개함으로써, 독자가 식민주의, 전시성폭력, 군성노예제, 가부장제, 민족주의, 여성인권 등 다양한 시각에서 일본군성노예제 문제와 정의로운 해결방안을 고민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인쇄비가 증가해, 전해주신 금액은 전액 인쇄비로 사용했습니다. 배포비는 정의기억연대 자부담으로 진행했습니다. 9월부터 현재까지 독일, 미국, 영국, 일본, 캐나다, 국내 등 6개국 30여 개 연대단체, 연구자, 대학교, 한글학교 등에 200권이 넘게 배포되어, 세계 각지에서 일본군성노예제 문제해결 운동을 소개하는 영어 자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미국 연대단체 시카고KAN-WIN에서는 젠더폭력, 가정폭력 동료 옹호 지도자 교육(Peer Advocate Leadership Training) 참가자들에게 자료집을 배포하기도 하였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일본군'위안부'의 진실을 담은 영문책자

일본군'위안부'의 진실을 담은 영문책자

일본군'위안부'의 진실을 담은 영문책자

일본군'위안부'의 진실을 담은 영문책자

정의기억연대 영문 자료집은 아래 링크에서 누구든지,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bit.ly/3nCDAUD 일본군성노예제 문제의 진실이 세계 곳곳으로 날갯짓할 수 있도록, 정의기억연대는 영문 자료집 번역과 관련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세계 시민들이 일본군성노예제의 진실을 알고 문제해결에 함께하여 일본정부가 공식사죄와 법적배상을 하는 그 날까지, 함께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