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제 2의 빌게이츠, 당신의 책 한권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서구제일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2,4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373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73명)1,718,000
  • 참여기부 (6,200명)612,1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서구제일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서구제일종합사회복지관은 사랑, 섬김, 참여의 운영 철학을 바탕으로 지역주민들의 생활안정과 자립생활을 돕고, 함께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는 단체입니다. '개인, 가족, 지역사회가 함께 나누는 행복이 있는 지역공동체의 삶'을 단체의 비전으로 가지며 항상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작은 움직임에도 함께 호흡하면서 지역주민들과 늘 함께하는 좋은 이웃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6,373명이

2,330,1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서구제일종합사회복지관2020. 02. 24
총 208권의 도서가! 아이들의 마음밭에 꿈을 심어주었습니다!

야간시간 방임되는 저소득결손 가정 아동을 위한 도서 및 참고서 지원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후원자님들께서 모아주신 소중한 후원금으로 아이들이 평소 읽고 싶던 희망 도서와, 대구시 교육청, 전국국어교사모임, 한국학교사서협회 등의 추천 도서 목록을 골고루 섞어, 도서 148권과 학습에 도움이 되는 참고서 60권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아이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방과후교실에 비치하여 언제든지 책을 읽고 마음껏 공부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위인전기와 같은 특정 분야의 책, 후원받은 중고 도서만을 접할 수밖에 없던 아이들에게는 새 책을 가장 먼저 만지고 읽을 수 있는 즐거움이 되었고, 책에 흥미를 느끼지 못했던 아이들도 책의 그림이 예쁘다며, 책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참고서의 경우 총 20명의 아이에게 3권씩 지원하였는데요. 복지관 내 야간 돌봄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아이들의 경우, 강사추천을 통해 개별 아이들의 관심과 수준에 맞는 적절한 참고서를 제공했습니다. 때마침 참고서 지원 기간이 기존 참고서 활용이 끝나는 시기와 맞물리면서, 공부할 문제집이 없던 아이들이 공부를 멈추지 않고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가정의 아이들은 부모의 관심 아래, 어릴 때부터 책을 곁에 두고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는 반면, 우리 복지관을 이용하는 아이들은 보호자의 보살핌을 받기 어려워 대부분의 시간을 혼자 보내야 하는데요. 여러분의 응원으로 지원될 수 있었던 이 많은 책이, 아이들이 느꼈던 외로움을 줄이고, 정서적인 안정감을 부여하는데 긍정적인 도움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제일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저소득가정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른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항상 아이들의 어른이 되어가는 여정에 항상 동행하는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이들과 보호자님들을 대신하여 다시 한번 많은 후원과 관심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소식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