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영화관 없는 시골에서 만드는 영화제 이야기

너멍굴 영화제
목표 금액1,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3,916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47명)688,100
  • 참여기부 (3,869명)319,9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너멍굴 영화제

프로젝트팀

너멍굴영화제는 귀농청년이 지역민을 위해 만드는 영화제입니다. 올해로 3회 째를 맞게 되는 너멍굴영화제는 ‘불편함’을 모토로 두고 오는 길도, 씻는 것도 불편한 공간에서 사람들과 어울려 영화를 보는 1박 2일의 축제를 주최해왔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3,916명이

1,008,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너멍굴 영화제2020. 02. 14
‘너멍굴영화제’의 이야기

2017년부터 전북 완주에서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너멍굴 영화제’가 2019년 제3회를 마지막으로 하여 끝이 났습니다. 제3회 너멍굴영화제는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부득이하게 실내에서 진행되었는데요, 한 해도 조용히 넘어갈 일 없는 ‘너멍굴 영화제’! 하지만 이 또한 색다른 경험으로 함께 일한 너멍꾼, 매년 찾아오시는 관객 여러분까지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행사장 입구의 태풍으로 인해 뜯겨진 현수막과 함께

행사장 입구의 태풍으로 인해 뜯겨진 현수막과 함께

너멍굴영화제와 함께 온 태풍 링링!

너멍굴영화제와 함께 온 태풍 링링!

너멍굴 영화제를 만들어 온 청년들이 3년간 어떻게 지내왔는지 궁금하시죠? 그 모든 것이 이 장편 다큐멘터리에 담겨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장편 다큐멘터리를 만들어주신 분들!

장편 다큐멘터리를 만들어주신 분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밤낮으로 열심히 작업하시는 모습 ㅠㅠ

밤낮으로 열심히 작업하시는 모습 ㅠㅠ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다큐멘터리는 9월 7~8일 제3회 너멍굴영화제를 치르고 난 뒤 10월~12월, 3달 동안 3년간의 영상을 확인하고 편집 과정을 거쳤습니다. 그리고 후반 작업을 위해 사운드 감독, 영 번역 자막가, 색 보정 기사를 섭외하여 후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장편 다큐멘터리를 위해 수고해주신 허건 감독, 이솔, 김준, 강소희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이렇게 <너멍굴 너머>가 완성되었고, 저희를 응원해주신 후원자님들을 위해서 1분 트레일러를 공개합니다!

장편 다큐멘터리 <너멍굴 너머>는 총 68분으로, 1월 11일 서울에서 너멍꾼들과 3년간 영화제를 위해 마음으로 애써주신 분들을 모아 비공개 최초 상영회를 진행하고, 최종 피드백을 받을 예정에 있습니다. 그리고 2020년에 있을 전국의 영화제에 출품 계획에 있습니다. 부디 이 장편 다큐멘터리가 전국의 많은 영화제에 가서 많은 이들에게 보일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20년 영화제 출품 계획으로 인해 전체 영상을 공개하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움 주신 카카오같이가치의 기부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 사업은 공익활동의 다양성 확대를 꿈꾸는 아름다운재단 '변화의시나리오 프로젝트 지원사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