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중증장애인의 캘리그라피 전시회 가능하겠죠?

함께걸음인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목표 금액5,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747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41명)458,100
  • 참여기부 (4,706명)467,5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함께걸음인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프로젝트팀

‘함께걸음인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중증장애인의 지역사회 참여와 자립을 위해 사회 차별구조 변화 및 장애인들의 역량 강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센터는 장애인 권익 옹호, 자립 생활기술훈련, 활동 지원 서비스 사업 등을 통해 중증장애인들의 자립 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노동을 통해 노동 통합 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4,747명이

925,6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함께걸음인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2020. 03. 12
2020년도 함께! 장애인 캘리그라퍼의 내일은 밝다!

2017년, 2018년 인천시와 카카오같이가치의 지원으로 지난 2년간의 캘리그라피 전시회를 무사히 치를 수 있었습니다. 2년간의 경험으로 2019년은 조금 더 무탈하게 전시회를 개최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지만, 그것은 저희의 오만한 착각이었습니다. 시작은 좋았습니다. 인천시의 대표 문화예술공간으로 인천시민에게 공공성과 상징성을 가지고 있는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관에 성공하여 (인천문화예술회관은 연 2회에 걸쳐 전시회 대관 선정을 한다) 캘리그라퍼들과 함께걸음센터는 부푼 기대감으로 전시회를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 지역 내에서 이루어진 공모사업에 선정되지 못하고 마땅한 후원처를 찾지 못하게 되며 우리의 기대감은 불안감으로 맞바꾸어지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다시 한번 ‘카카오같이가치’를 떠올렸고, 다시 한번 온라인에서의 우리의 뭉침으로 전시회를 꾸려보고자 했습니다. 그렇게 저희는 전년보다 규모가 커진 전시회에 맞춰 500만 원을 목표로 약 3개월간 모금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들꽃, 하늘을 날다> 그 세번째 이야기

<들꽃, 하늘을 날다> 그 세번째 이야기

1년간의 활동 모습

1년간의 활동 모습

시민들과 함께 한 따뜻한 시간

시민들과 함께 한 따뜻한 시간

매일 매일 모금함에 모인 수많은 분들의 응원 메시지로 함께걸음의 캘리그라퍼들은 창작 에너지를 충전해 전시회 작품 제작에 박차를 가할 수 있었습니다. 비록 목표했던 금액의 18% 수준이 모금되었지만, 이 금액으로 작품을 담을 도록을 제작할 수 있었고 성공적으로 전시회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580여 명이 다녀간 제 3회 캘리그라피 전시회 ‘들꽃, 하늘을 날다’. 무수히 많은 고비들이 있었지만 온라인에서의 뭉침으로 또 다시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함께걸음의 들꽃 캘리그라퍼들이 이 뭉침의 힘으로 내년에도 하늘을 날 수 있길 바라고, 그 바람은 또 한 번의 기적으로 이뤄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장애인 캘리그라퍼의 내일은 밝습니다!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움 주신 카카오같이가치의 모든 기부자분께 감사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들꽃, 하늘을 날다> 전시 도록

<들꽃, 하늘을 날다> 전시 도록

아름다운 사람들 <들꽃, 하늘을 날다>

아름다운 사람들 <들꽃, 하늘을 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