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장애인가정과 홀로 어르신 가정에 전해드리는 도배봉사

사단법인 한국주거환경협회
목표 금액6,35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932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24명)1,180,600
  • 참여기부 (4,808명)480,4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한국주거환경협회

프로젝트팀

'사단법인 한국주거환경협회'는 저소득층 장애인 가정, 무의탁 독거 어르신 가정, 다문화인 가정 등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도움으로써 사회에 봉사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위 취약계층에 대한 생필품 지원과 위로공연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4,932명이

1,661,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사단법인 한국주거환경협회2020. 08. 18
여러분이 기부해주신 금액으로, 취약계층 어르신 3가정을 지원해드렸습니다

당초의 목표에는 크게 미치지 못했지만 카카오같이가치의 많은 네티즌께서 1,661,000원을 기부해주셔서 자부담 839,000원(모금액의 50% 상당액)을 보태어 2,500,000원으로 3가정의 취약계층 어르신 댁을 지원해 드렸습니다. 이분들 댁은 겨우내 난방비 절약을 위하여 추운 겨울을 나셨기 때문에 습기가 많은 데다, 수십 년 동안 도배를 하지 못 해 곰팡이가 너무 심한 상황이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어르신들의 집을 깨끗하게 도배와 장판을 시공해드렸고, 추위와 더위를 대비하여 단열재도 시공해드려 겨울을 조금은 따스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수급자, 독거노인 ⎮ 최재국 어르신

최재국 님은 치매로 고생하는 아흔의 어머님을 모시고 사는 분인데, 빛이 들어오지 않는 곳에서 20여 년 동안 도배를 하지 않았고, 전등도 고장이나 어둡기까지 했습니다. 더해서 지하 방의 고질적인 문제인 습기로 인한 곰팡이가 심한 데다 벽지와 장판이 찢겨 있어 건강을 위협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딱하게 여긴 상대원 2동 제2 복지관의 고한범 복지사의 추천으로 단열재와 도배 장판을 새롭게 시공해드리고, 전등은 LED 등으로 교체해드려 방안을 따스하고 깨끗하게 만들어드렸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최재국 님 댁

최재국 님 댁

최재국 님 댁

최재국 님 댁

최재국 님 댁

최재국 님 댁

수급자,저소득취약계층 ⎮ 김봉영 어르신

김봉영 님 부부는 연로하셔서 식당일을 하시다가 부인의 건강이 좋지 않아 식당일을 그만두신 후 수입이 없어 기초수급비로 생활하고 있으며 사유지에 있는 집인데, 20여 년 동안 도배를 하지 않아 장판과 벽지가 너무 낡았고, 곰팡이로 검게 변해 건강을 위협하고 있었는데 이를 딱하게 여긴 상대원2동 복지사의 추천으로 도배와 단열 벽지로 깨끗하고 따스하게 해드렸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김봉영 님 댁

김봉영 님 댁

김봉영 님 댁

김봉영 님 댁

김봉영 님 댁

김봉영 님 댁

독거노인 ⎮ 김정희 어르신

독거노인 김정희 어르신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월세를 2년 이상 밀려 보증금이 모두 소진된 상황이기 때문에 집을 비워 달라는 집주인의 최고 통지를 받았지만, 오갈 곳 없는 어르신의 처지를 딱하게 여긴 집주인이 집수리해서 사시는 데까지 더 사실 수 있도록 배려해주셔서 더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건강이 좋지 않아 폐지를 줍는 것조차도 할 수 없어, 근근이 노인수당으로 생계를 유지하는 어르신이기에 도배는 꿈도 꾸지 못 할 형편이었습니다. 지하 방이 너무 깊어 습기와 곰팡이가 매우 심해 문제가 되었던 상황에서 평생교육원 강사님의 추천으로 열악한 주거환경을 깨끗하게 해드렸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김정희 님 댁

김정희 님 댁

김정희 님 댁

김정희 님 댁

김정희 님 댁

김정희 님 댁

여러분의 따스한 사랑으로 모인 모금액으로 도움이 절실한 취약계층 어르신들께 소중한 마음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세상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후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소식 5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