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위기의 생협, 어떤 미래로 나아갈 것인가?

디앤아이사회적협동조합
목표 금액4,5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3,830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41명)466,500
  • 참여기부 (3,789명)376,500
  •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 지원금1,000,000
  • 신협중앙회 지원금1,000,000
  • 세이프넷지원센터 지원금1,000,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디앤아이사회적협동조합

프로젝트팀

디앤아이사회적협동조합은 데이터 분석 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하는 사회적협동조합입니다. 인재 육성, 고객과의 소통, 사내 단합을 위해 여러 가지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3,830명이

3,843,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디앤아이사회적협동조합2020. 01. 02
만남, 변화의 시작입니다.

안녕하세요, DNI이사회적협동조합입니다. 한살림연합 전무이사님, 두레생협연합 상무이사님, 행복중심생협 연합회 회장님, 에코생협 이사장님, 한살림서울 기획실장님, 두레생협연합 사업팀장님, 행복중심생협 사업팀장님, 경기남부생협 이사장님, 두레생협연합 온라인사업팀장님, 행복중심생협 조직팀장님, 한살림고양파주생협 상무이사님, 팔당생명살림생협 이사장님, 울림두레생협 상무이사님, 세이프넷 성장지원팀장님 그리고 세이프넷 이사장님이 1차 좌담회와 2차 좌담회에 함께 해주셨습니다. 이어서 ‘찾아가는 좌담회’의 형식으로, 경기남부생협 안산시 사무국과 행복중심생협 연합회를 직접 방문하였습니다. 바쁘신 업무 일정에도 참석해주신 생협 임직원 여러분과 힘을 주는 격려와 성원과 함께 후원을 해주신 모든 분 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생협은 생명 존중과 환경보전을 최우선 가치로 추구해왔습니다. 생산자와 소비자가 친환경 농산물의 직거래를 통해 먹거리의 안전에 노력해왔으며 매우 빠른 성장을 지속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생협 조합원의 확대가 둔화되고 물품 공급 증가율이 둔화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의 생협이 구조적 전환기에 접어든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의 소리가 많았습니다. 국내 경제가 저성장 국면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시장에선 막강한 자본과 기술을 갖춘 자본 유통기업과 각축을 벌이고 있습니다. 1인가구, 무자녀, 고령화 등 가구구조의 변화는 이전과는 전혀 다른 소비패턴을 보이며 국내 유통시장이 격변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시대에 생협의 역할은 무엇인지, 그 역할을 다하기 위해 생협의 경영에 대한 점검이 필요한 때라고 모두 말씀해주셨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미래는 준비된 자에게 언제나 결과로 말한다.

이에 국내 생협 임직원 분들과 함께 현재와 미래를 재점검해 보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생협 임직원 분들과 ‘DNI사회적협동조합’의 전문가(프로보노) 간의 만남을 변화의 시작으로 보았습니다. 1차 좌담회는 10월 1일 생협 임원 7분과 DNI사회적협동조합의 전문가 7분이 만났습니다. 생협은 어떤 변화를 요구 받고 있는가? 생협의 사업과 운동은 어떻게 조화할 수 있는가? 미래 성장을 위한 생협의 전략 방향은 무엇인가? 등에 대해 함께 질문하고 답해보았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2차 좌담회는 9월 25일 생협 임원 12분과 DNI사회적협동조합의 전문가 8분이 만났습니다. 생협의 마케팅 성과개선을 통해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는 방법을 검토하고 논의해보았습니다. DNI사회적협동조합의 그 동안의 경험과 연구를 토대로 조합원의 확대, 가치 증대방안 등 사례를 공유해보았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찾아가는 좌담회로 10월 15일은 경기남부생협의 안산시 사무국에서, 10월 23일은 행복중심생협연합회를 방문하였습니다. 단위 생협분들과 현장 중심적인 소비자 조합원의 가치 증대방안 등 당면한 과제의 해결방향과 실천사례를 묻고 답해보았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이번 좌담회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의 귀중한 의견을 소중히 듣고 나누었습니다. 여기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은 앞으로 지속가능한 생협을 위해 귀중한 밑거름으로 하겠습니다. 참여와 후원해주신 격려와 성원을 잊지 않고, 앞으로 생협을 비롯한 많은 사회적 경제 조직의 마케팅 성과개선을 통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