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열무물김치와 밥 한 그릇!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
목표 금액1,5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632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13명)948,700
  • 참여기부 (5,519명)551,3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

프로젝트팀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은 광명시 내에 위치한 노인복지관입니다. 일일 이용어르신은 어르신 약 1,000명 정도이며 관내 어르신들의 일자리 마련을 위한 소하실버인력뱅크, 광명시 독거노인들의 안부확인 및 손발이 되어주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운영중에 있습니다. 총 8,000여명의 이용자 어르신들 중 어떤분은 한글을 모르는 분이, 또 어떤분은 돈이 없어 밥을 못드시는 분이, 또 어떤분은 우울증으로 인해 집안에서 운둔형 외톨이로 지내는 분이 있습니다. 저희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은 이런 어르신들을 섬기고 이분들이 행복한 삶을 살수 있도록 지원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노인복지관 자체적인 예산은 이러한 사업을 모두 진행하기에 턱없이 부족합니다. 같이가치 네티즌 여러분, 저희들이 어르신들과 오손도손 더불어 살 수있도록 여러분의 마음을 나누어 주시기를 간절히 바라며, 나눔을 통해 함께 행복해지는 삶의 기쁨을 느끼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커피 한잔 가격이면 어르신들은 2,500원짜리 중식을 두번이나 드실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 ♡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5,632명이

1,500,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2019. 11. 18
매년 여름 때면 챙겨주는 물김치 덕분에...

올해 여름도 야외에서는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고, 집안에서는 찜질방처럼 답답하고 후덥지근한 공기로 취약 어르신들에게는 힘겨운 하루하루가 되었습니다. 우리 복지관에서는 17년부터 매년 여름이 되면 폭염을 이길 수 있도록 시원한 먹거리인 물김치를 지원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일상적으로 생각하기에 물김치가 큰 비용의 식품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경제적으로 취약한 어르신들에게는 그 적은 돈도 아낄 수밖에 없는 형편이다 보니 물김치의 지원은 참으로 기쁜 일이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올해도 많은 분들의 사랑이 가득 담긴 물김치가 도착!!

올해도 많은 분들의 사랑이 가득 담긴 물김치가 도착!!

어르신~ 올해도 시원한 물김치가 왔어요~

어르신~ 올해도 시원한 물김치가 왔어요~

물김치만큼 사랑이 가득 담겼네요?

물김치만큼 사랑이 가득 담겼네요?

시원하고 맛있는 국물맛이 최고네~!

시원하고 맛있는 국물맛이 최고네~!

올해도 경제적, 신체적 취약 어르신들의 여름나기 지원을 위해 물김치를 제공하고자 모금함을 개설하였고, 많은 분의 관심과 도움으로 150만 원의 모금액이 모두 채워질 수 있었습니다. 150만 원의 모금액으로 열무물김치를 구입하여 광명시에 거주하는 131명의 어르신 가정에 전달하였습니다. 물김치를 받으시는 어르신 한분 한분의 미소 덕분에 더운 날씨에도 즐거운 마음으로 물김치를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의 미소와 감사의 마음이 모금함 후기를 통해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전달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올해 여름도 안전하고 시원하게 보냈습니다^^

올해 여름도 안전하고 시원하게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