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내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안산시 와동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1,1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2,985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2명)81,000
  • 참여기부 (2,963명)296,5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안산시 와동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안산시 와동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의 다양한 욕구를 수렴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사회복지서비스를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제공하여 주민의 생활향상과 복지증진을 도모하고자 설립된 전문 사회복지관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삶의 사계절 정리하기

“젊은 시절 어떻게 보냈는지 잘 기억도 안나. 자식들 키워 놓고 보니까 거울에 쭈굴쭈굴한게 서있더라고..” 복지관에서 풀어놓는 어르신들의 이야기가 이날, 저날 모두 다르지만 신기하고 드라마 같은 일들이었습니다. 어르신들의 삶은 굴곡져 있었고, 어르신들은 그 삶을 사랑하기도 원망하기도 하였습니다. 어느 날은 봄처럼 따뜻했고, 어느 날은 매서운 바람이 부는 겨울 같았습니다. 어르신들의 삶의 이야기를 순서대로 거짓없이 기록하고 싶은 마음에 시작 하게 된 “생애자서전쓰기”프로그램. 어르신들은 함께 모여앉아 매주 각기 다른 주제로 인생을 이야기하기로 하였습니다. 고향의 이야기, 첫사랑의 추억, 가장 슬펐던 일, 행복했던 일, 내 친구를 소개하는 이야기 등 짧았던 삶의 이야기가 펼쳐져 나왔습니다. 필명도 만든 어르신들은 자신이 ‘작가’로서 활동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어르신들은 삶의 이야기를 잘 풀어내고 계십니다.

자신들의 이야기를 이야기 하는 어르신들

자신들의 이야기를 이야기 하는 어르신들

“내가 이야기 하면서도 내가 후회스러웠던 일들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그러다 보니 그럴 수밖에 없었지.. 하며 나를 위로하게 되더라고. 다른 분들과 이야기를 또 나누다 보니 아름답지 않은 인생이 어딨겠나 싶어요” 어르신들은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자신을 위로하게 되고, 후회가 가득했던 지난 삶을 응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우리의 삶 모두는 다 의미있음을 시사하며 어르신들은 오늘도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추억하며 즐거운 글쓰기를 해 나가십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그립고 그리운 나의 고향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여기가 내가 살던 곳이었어

여기가 내가 살던 곳이었어

저기가 우리 집이 있던 곳이었지

저기가 우리 집이 있던 곳이었지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고향을 찾은 어르신의 자서전 Part 1

고향을 찾은 어르신의 자서전 Part 1

고향을 찾은 어르신의 자서전 Part 2

고향을 찾은 어르신의 자서전 Part 2

생애자서전 프로그램 진행 시 자신이 어렸을 적 뛰어다녔던 산과 들을 다시 가보고 싶다는 어르신의 소망을 받고 방문하였습니다. 고향에 방문한 어르신은 자신의 고향에 수십년도 더 지나서 왔다며 눈물을 보이셨습니다. “살아서 이렇게 와볼 수 있다는게 정말 고마운 일이지.”

인생은 아름다워!

와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생애 자서전 쓰기를 통해 자신의 유년시절도 돌아보고 직접 가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어르신들의 삶이 후회와 절망으로 얼룩지지 않도록 잘 정리하고, 앞으로의 삶 또한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살아 나가기위한 시니어 생애 자서전 쓰기 "인생은 아름다워!" 프로그램에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을 보내주세요!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프로그램 활동비 - 40,000 x 9회360,000
  • 제본 재료비 - 17,500원x1회17,500
목표 금액377,500

기존 희망했던 모금액이 모이지 않아 축소 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