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홀몸어르신의 건강밥상! 김치로 채워주세요!

열린가람 학산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1,55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488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03명)1,047,500
  • 참여기부 (4,385명)438,2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열린가람 학산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열린가람 학산종합사회복지관은 소외된 이웃에게 지역사회 내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전달하고 시대의 흐름에 맞는 맟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회복지서비스 전문기관입니다. 1996년에 개관하여 학산주공아파트 및 포항 전 지역의 다양한 세대에 종합적인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했으며 문화적 욕구 등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도록 전문 인력을 활용해 복지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어르신, 식사는 하셨어요?

박 모 어르신은 “으응, 집에 있는 거 대충 먹었어. 약을 먹어야 되니까... 밥보다 약을 더 많이 먹어” 약을 먹기 위해서라도 식사를 꼭 챙겨 드시라고 했지만 빈속에 그 많은 약을 털어 드시진 않을까 걱정입니다. 최 모 어르신의 요양보호사는 “이 어르신 귀도 어두우시고 치매까지 있으셔서 혼자 일상생활을 할 수가 없어요. 하나뿐인 딸은 찾아오지도 않고 연락도 잘 안되고...” 복지관에서 식사만이라도 챙겨줄 수 없는지 물어봅니다. 집 안을 둘러보니 한참 사용하지 않아 보이는 가스레인지와 냉장고안에는 고추장만 덩그러니 놓여있었습니다. 요양보호사는 안타까운 마음에 평소에 식사도 제대로 하시지 않고 어떻게 사시는지 모르겠다며 하소연을 합니다.

명절도 없는 여름, 어르신들이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게 함께 해주세요!

가가호호 가정방문을 다녀 보면 이런 사연을 갖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 달여간 전체 485세대의 가정방문을 마치며 느낀 이들의 가장 큰 어려움은 제대로 된 식사는 아니더라고 매 끼니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명절도 없는 여름. 가족들 발길조차 끊기고 무더위 속 어르신들이 지치지 않도록 영양가 가득한 김치로 밥상을 채워드리면 어떨까요?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김치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

김치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

김치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

김치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

김치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

김치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

김치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

김치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

김치 하나로도 풍성해지는 한 끼

한국인 밥상의 기본 반찬인 김치! 아삭한 김치 하나면 자주 드시는 라면에도 김치와 함께 맛있는 한 끼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촉촉하게 비 내리는 날은 먹고 싶은 김치전을 먹을 수 있고, 시원한 국물이 먹고 싶을 땐 김칫국을, 반찬이 없을 땐 김치 볶음밥, 김치찌개 등으로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입맛을 잃어버리기 쉽상인데, 김치는 식욕증진 효과까지 있어 입맛을 더욱 돋운다고 합니다. 학산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모금을 통해 홀몸어르신 50명에게 아삭한 김치를 나눠드리려합니다. 올 여름 영양가 가득한 김치로 어르신들이 더위를 이겨 낼 수 있게 함께 해주세요!!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물품구입비 (배추김치8kg/ 1봉 32,500원 ) x 50명 - 139,300원(김치납품업체지원)1,485,700
  • 0
목표 금액1,485,700

1. 물가인상으로 김치가격이 30,000원에서 32,500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2. 카카오같이가치 온라인 모금을 통해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되는 것을 알고 김치 납품업체에서 139,300원을 지원해주어 전체 모금액 1,485,700원으로 처음 목표했던 독거어르신 50명에게 김치 전달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자원봉사자를 활용한 김치전달이 아닌 추석을 맞이해 사회복지사가 직접 어르신한분한분 가정에 방문하여 김치 전달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