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장애인 배우에게 무대를, 아이들에게 편견 없는 세상을

인액터스연세 연인
목표 금액2,026,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3,942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65명)1,080,300
  • 참여기부 (3,877명)387,7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인액터스연세 연인

프로젝트팀

인액터스연세 연인은 장애인의 자유로운 예술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장애인 예술 공연을 기획하는 단체입니다. 현재 장애인 극단 <휠>, 시각장애인 합창단 <라파엘코러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3,942명이

1,468,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인액터스연세 연인2019. 09. 26
<언제나 맑음>, 장애인이 살아가는 세상이 앞으로는 언제나 맑길

프로젝트 '연인'은 장애인들의 자유로운 예술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2016년 모인 학생 창업 팀입니다. 지난 3년 간 연인 팀은 장애인문화예술극회 '휠', 그리고 베스트셀러 저자 고정욱 작가님과 함께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 교육연극 <옥상위를 부탁해> 공연을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3년 간의 <옥상위를 부탁해> 공연은 휠 단원들에게 80회 이상의 공연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약 25,000명 이상의 초, 중학생들에게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립의 시간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옥상위를 부탁해> 공연을 통해 장애인 배우들은 일정한 수입을 얻고, 이를 통해 다시 연극 활동을 하는 선순환 구조가 형성될 수 있었습니다. <옥상위를 부탁해> 공연의 성공을 바탕으로 작년 11월부터 연인팀은 휠과 새로운 장애인식개선 교육연극을 기획하였습니다.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연인팀과 휠의 노력을 통해 새로운 장애인식개선 교육연극 <언제나 맑음>의 대본이 완성될 수 있었습니다. 차기작 <언제나 맑음>은 장애인 배우들에게 새로운 공연을 할 수 있다는 동기 부여가 되어 주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10
슬라이드1 / 10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하지만 연극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극본 및 소품, 음향 제작과 관련하여 큰 비용이 발생하였습니다. <옥상위를 부탁해> 공연을 통해 모은 돈을 보태도 연극 제작에 필요한 비용을 전부 조달하긴 힘들었습니다. 이때 '같이가치'를 통한 모금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소중한 모금액을 바탕으로 음향과 소품 제작, 장소 대관 및 홍보물 제작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언제나 맑음>은 7월 한 달 간 한 차례의 시연회와 한 차례의 공연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8월 중 2개의 학교에서의 공연이 이미 잡혀있을 만큼 선생님들의 반응 역시 뜨겁습니다. 앞으로도 휠과 연인팀은 장애인 배우들에게 더 많은 공연 기회를, 학생들에겐 장애에 대한 차별 없는 인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