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논문 한 편이 한 끼 백반값?

참여연대
목표 금액7,5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423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73명)582,500
  • 참여기부 (6,350명)624,1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참여연대

프로젝트팀

참여연대는 정부지원금 0%, 회원의 회비로 운영되는 비영리 민간 단체입니다. 정부, 특정 정치세력, 기업에 정치적 재정적으로 종속되지 않고 독립적으로 활동합니다. 2004년부터 유엔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협의지위를 부여받은 유엔의 공식적인 시민사회 파트너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6,423명이

1,206,6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참여연대2020. 02. 10
우리 사회의 등불이 되는 민주주의 연구자들을 만났습니다!

탈-진실(post-truth) 시대! '진실'이 실종되고, 각개의 사실들만 외쳐지는 시대입니다. 사실이 진실로 승인받기 위해선 그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치열한 근거와 연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작금은 그런 연구보다 정보를 유포할 힘이나 클릭 수, 노출 수가 더 중요해졌습니다. 여러 연구 사이를 비집고 들어가거나, 현실에서 벌어지는 사건의 속살을 들춰보려는 끈질긴 노력은 외면받습니다. 자극적이지도 않고, 당장 쓸모 없어 보일뿐더러 어렵기까지 합니다. 그럼에도, 사실의 조각들을 엮어내는 시도를 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2019 민주주의 논문 공모전> 수상 공고

<2019 민주주의 논문 공모전> 수상 공고

여러분의 기금은 사회에 꼭 필요한 연구를 하는 이들에게 지원되었습니다

참여연대 참여사회연구소는 한국사회라는 민주주의가 더욱 꽃필 수 있길 바라는 시민들로부터 모금된 소중한 기금을 통해 <2019 민주주의 논문 공모전>을 진행했습니다. 점점 척박해지고, 메말라만 가는 연구의 장에 단비 같은 비를 내리는 민주주의 연구자들을 지원했습니다. 엄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작으로는 한국 사회의 '사회적 재난'에 대한 안전 감각의 전환을 연구한 논문입니다. 현시대의 이해를 돕는 통찰과 직관이 돋보이는 연구물로 평가받았습니다. 당선된 한 편의 논문은 학술지 《시민과 세계》 35호(2019년 하반기호)에서 심사를 거친 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참여사회연구소는 이번에 당선되지 못한 지원자들을 포함해 연구자들과 여러 발표회, 학술 포럼 등의 행사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참여사회연구소는 ‘민주주의가 밥 먹여줄 수 있는 사회’를 위해 신진연구자와 인문·사회학도를 지원할 것입니다.

우리 사회의 뿌리를 단단히, 줄기를 굵게, 열매를 실하게 만들어가는 연구자들을 지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식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