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소중한 문화유산, 우리 힘으로 지켜요

문화유산국민신탁
목표 금액6,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9,527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320명)2,861,300
  • 참여기부 (9,207명)900,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문화유산국민신탁

프로젝트팀

문화유산국민신탁은 아픈 역사를 겪고 산업화의 바람으로 안타깝게 잃어버린 문화유산들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해 힘쓰는 단체입니다. 제도적 맹점 등으로 사각지대에 놓인 문화유산을 신탁 받거나 보존가치가 있는 문화유산을 국민의 기부금으로 매입해 보존하고 있습니다. 문화유산국민신탁은 그 길에 앞장서서 터를 만들고 씨를 뿌리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9,527명이

3,761,3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문화유산국민신탁2020. 01. 03
우리의 찬란한 문화와 소중한 문화유산, 문화유산국민신탁이 지켜 나갑니다.

가을 단풍이 무르익던 10월 중순, 정동길에 위치한 덕수궁 중명전에서 문화유산국민신탁 주최 시민아카데미 특별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약 세 달간 ‘국민신탁운동’을 알리며 온라인 모금 활동을 펼쳤고, 3.1운동 문화유산인 탑골공원에서 종로구 돌봄사업단과 함께 진행한 돌담 닦기 봉사활동을 통해 기부금을 모아 특별강연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10월 17일부터 31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의 강연은 평일 오후라는 시간적 한계에도 불구하고 명강연자들의 역사 강의를 들으러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셨습니다. 학계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5명의 강연자(수원대 사학과 교수 박환, 춘천교대 사회과교육과 교수 김정인, 서대문형무소역사관장 박경목, 충북대 사학과 교수 박걸순, 전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장 김용달)는 빼앗긴 나라를 되찾고자 독립을 열망했던 열사들의 활동과 그 역사를 돌아보며 진중하지만 때로는 재치 있는 입담으로 지루할 틈이 없는 강연을 진행하여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시민아카데미를 통해 아프지만 강인하게 이겨나갔던 우리의 역사를 돌아보고, 미래세대를 위해 우리가 해야할 일들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문화유산국민신탁은 보전가치가 있는 문화유산을 취득하여 민간차원의 자발적인 참여방식으로 영구히 보전 관리하는 ‘국민신탁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참여하고 관심을 가져야 하는 소중한 우리 역사와 문화유산 지키기 운동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위대한 문화유산, 자부심을 강조하시는 김종규 이사장

위대한 문화유산, 자부심을 강조하시는 김종규 이사장

문화유산을 알고, 찾고, 가꾸는 운동에 동참하여 열공

문화유산을 알고, 찾고, 가꾸는 운동에 동참하여 열공

소식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