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소개하는 핸드북을 발행합니다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
목표 금액26,2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0,846명이 참여했습니다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

프로젝트팀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는 대한민국이 그 법통을 계승하였다고 헌법 전문에 명기된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기념하는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2004년 사단법인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가 발의한 '대한민국 임시정부기념관 건립' 사업이 현재 국가 책임하에 진행되고 있는 등, 2019년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백 주년을 맞아 더욱 힘차게 기념사업들을 펼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40,846명이

26,200,5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2020. 05. 25
대한민국 임시정부 포스터와 스토리텔링 수상작품집 배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에서 진행한 '대한민국 임시정부 소개 소책자 발행 사업'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인포그라피 (Infography) 포스터를 제작· 배포하고, 대한민국 임시정부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진행했습니다. 아울러 공모전 수상작품집을 제작· 배포했습니다.

임시정부에 관한 중요 정보를 압축한 인포그라피 포스터

임시정부에 관한 중요 정보를 압축한 인포그라피 포스터

대한민국 임시정부 인포그라피 제작·배포 사업

임시정부에 관한 정보를 압축하여 정리한 포스터에는 임시정부의 설립 배경부터 1948년 8월 15일 정부수립까지의 과정이 담겨있습니다. ‘전국역사교사모임’ 교사들에게 1,850부가 배포된 인포그라피는 이후 독립운동 연구자, 독립운동 기념단체, 그리고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 회원들에게 1,200부가 무료 배포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스토리텔링 공모전 및 수상집 제작·배포 사업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일왕의 마차에 폭탄을 던져라- 대한민국 임시정부 스토리텔링 공모전 수상작품집>이 출간되었습니다. 창작을 통해 임시정부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자 진행된 ‘대한민국 임시정부 스토리텔링 공모전’의 결과물입니다. 대상으로 선정된 변기돈 작가의 ‘일왕의 마차에 폭탄을 던져라’는 이봉창 의사의 인간적 면모와 항일투쟁 활동을 균형 있게 조명하면서, 스토리텔링 형식을 성공적으로 충족시켰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우수상으로 선정된 이윤희 작가의 ‘철혈남아’는 항일 조직 철혈광복단의 활동을 그렸고, 가작으로 선정된 김승건 작가의 ‘예관’은 예관 신규식의 외교 활동을 조명했다는 것이 신선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역시 가작인 박조은 작가의 ‘등대’는 여성 항일운동가의 활동을 흥미로운 이야기로 형상화했습니다. 삽화는 신경순 작가가 그려주셨습니다. 카카오같이가치 모금액과 별도로 본회에서 1,000만원을 공모전 상금으로 출연하였습니다. 이 수상작품집 951권은 공공도서관과 본회 회원에게 4월 29일부터 무료 배포되었습니다. 같이가치 후원자 여러분의 관심과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소식 3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