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어르신의 삶과 신장투석! 고통의 현실입니다

두드림 복지센터
목표 금액3,4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7,189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374명)2,034,800
  • 참여기부 (6,815명)681,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두드림 복지센터

프로젝트팀

두드림 복지센터는 도움이 필요하신 지역 내 소외계층,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정서, 요양, 문화적으로 도움을 드리고,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단체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7,189명이

2,715,8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두드림 복지센터2020. 03. 23
홀로 아픔과 싸우시는 어르신께 힘이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두드림 복지센터입니다. 카카오같이가치 모금을 통해 만성신부전으로 고생하시는 어르신께 조금이나마 삶의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선물하였습니다. 매일 아침 일어나자 먼저 다리부터 만져보고, 얼마나 깊이 들어가는지 만져보며 한숨만 쉬던 할머니... 피부가렴증으로 온몸은 상처투성이고 눈 주위의 부종과 단백뇨로 인한 잦은 피로감. 조절할 수 없는 포도당 수치와 콩팥기능저하로 할머니는 힘든 하루를 시작하곤 하셨습니다. 어르신의 건강은 점점 쇠약해지고 가끔은 심한 빈혈로 거동도 불편하십니다. 만성신부전으로 진단받으신 지도 3년 정도 되었고 약은 꾸준히 복용하고 있지만, 상태는 더 나빠지기만 하였습니다. 병원을 다녀오시는 길에 쓰러져 옆에 계시던 분들의 도움으로 응급실에 갔다가 위험한 고비를 넘겼고, 5년 전부터 당뇨와 고혈압으로 약을 드시면서 저혈당으로 위험한 고비도 여러 번 넘기셨습니다. 식사를 거의 하지 못한 상태에서 약만 드시니 자주 토하시고, 소화가 너무 안 되어 소화제를 복용하십니다. 그렇게 계속되는 아픔으로 밤잠을 주무시지 못하다 보니 수면제를 복용하시며 하루하루 보내셨습니다. 병원에서는 식사를 잘 하셔야 약도 드실 수 있고, 병도 이길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후원자 여러분! 너무 감사합니다.

너무 고맙습니다~ 여러분이 어르신께 힘이 되었고 희망이 되었습니다. 소중하게 모인 후원금은 어르신의 생계유지와 건강기능식품, 그리고 기초생활 물품을 지원하여 어르신을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저희 센터에서는 매달 어르신을 방문하여 상담을 하고, 그에 근거하여 어르신께 정말 필요하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생활 재료와 생활용품을 구매하여 전달하였습니다. 신장염이라는 지병이 있으시기에 신장에 좋지 않은 식재료는 피하고 견과류와 같이 건강에 좋은 물품으로 구매하여 전달하였으며 신장염에 좋은 치료를 하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생계비를 지원하여 걱정 없이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고기를 좋아하시지만, 치료 때문에 드시지 못한다는 것을 상담을 통해 파악하고 소고기와 생선을 지원하여 어르신의 건강을 유지하도록 하였습니다. 어르신은 작년까지만 해도 여름부터 가을까지 정말 다리가 퉁퉁 부어 다니지 못하고 집에서만 있었는데 덕분에 좋은 치료도 받을 수 있게 되었고 우선 생계의 걱정을 덜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고, 이렇게 좋은 일도 나에게 온다는 것이 새삼 놀랍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너무 고맙고, 세상이 이렇게 따뜻하다고 느껴본 적은 정말 처음이라고, 너무 좋은 세상에서 자신이 살고 계신다고 하십니다. 후원자 여러분! 여러분들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이 모인 후원금은 어르신의 외롭고 힘든 생활에 소중히 사용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의 사랑이 담긴 기부금은 어르신께는 한줄기 밝은 빛이 되었습니다. 두드림 복지센터 모금함에 관심과 사랑을 주신 기부자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소식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