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지구 반대편 빈곤 어린이들에게 꿈을 보내주세요~!

사단법인 아프리카아시아 난민교육후원회
목표 금액4,53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7,947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33명)922,300
  • 참여기부 (7,814명)781,4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아프리카아시아 난민교육후원회

프로젝트팀

아프리카아시아 난민교육후원회는 1994년 아프리카 라이베리아에서 오랜 내전으로 삶과 마음까지 피폐해진 난민들을 위한 구호활동을 시작으로 만들어진 단체입니다. 저희 단체는 "HOPE=EDUCATION"이라는 슬로건으로 아이들을 위한 학교교육과 인성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 단체는 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세계의 모든 어린이들에게 희망 교실을 통해 올바른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합니다. 저희는 현재 라이베리아, 세네갈, 케냐, 에티오피아를 포함한 14개국 20여 개 희망교실에서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동네 재능기부가 글로벌한 봉사 활동

우리 동네에서의 나의 작은 재능 기부가 지구 반대편 누군가에게 큰 즐거움이자 기회, 기쁨이 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정말 보람 있는 일 아닐까요? 여기, 청소년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한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청소년들이 함께 하는 글로벌 프로젝트

청소년들이 함께 하는 글로벌 프로젝트

다양한 교육 사업을 진행하는 ADRF

다양한 교육 사업을 진행하는 ADRF

희망드림 번역봉사를 소개합니다

이제 저희 ADRF(아프리카아시아난민교육후원회)가 진행하는 ‘희망드림 프로젝트’를 소개드려 볼게요. 현재 저희는 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세계의 모든 어린이들이 희망 교실을 통해 올바른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합니다. 라이베리아, 세네갈, 케냐, 에티오피아를 포함한 14개국 20여 개 희망교실에서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지요.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국내의 중·고·대학생들은 재능기부로 ‘번역봉사’를 합니다. 이것은 단순한 ‘번역 봉사’가 아니에요. 지구 반대편 어딘가에 살고 있는 아이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활동이지요. 이 활동은 보통 국내의 동아리를 통해 팀별로 이루어집니다. 전래동화나 안전, 성교육 등을 주제로 한 동화책 위에 번역이 인쇄된 투명지를 붙여서 해외 현지로 보내는 형식이지요. 물론 봉사자들은 자신이 노력을 기울인 동화책이 어떻게 전달되었는지까지 피드백을 전달 받을 수 있어요.

봉사활동을 통해 해외로 보내어지는 동화책들

봉사활동을 통해 해외로 보내어지는 동화책들

오프라인 캠페인 활동도 함께 합니다

해외 빈곤아동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봉사자들은 단순히 재능기부로 번역을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1년에 2회 오프라인 캠페인 활동을 진행합니다. 이 활동을 통해 봉사자들은 사전 준비 대한 계획서 작성과 실제 활동 실행 사후 평가 등을 하게 됩니다. 체계적인 계획서 작성을 경험하고 실제 활동을 진행하면서 봉사자들은 전혀 다른 사람이 됩니다. 한국사회의 나눔에 대한 인식을 느낄 수 있고 나눔의 중요성을 알려야 할 필요성을 인지하게 되지요.

수많은 청소년들이 참석한 희망드림 오리엔테이션

수많은 청소년들이 참석한 희망드림 오리엔테이션

'희망드림 프로젝트’에 여러분의 힘을 모아 주세요.

4,000명이 넘는 개인의 봉사 활동으로 이런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 프로젝트를 통해 현재 5만 여권의 책이 아프리카와 아시아 빈곤국에 전달 되었고, 전달된 동화책은 한국어 교육 및 영어 교육, 인성교육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이 일은 꾸준히 진행 될 예정이에요. 빈곤국 어린이들에게 지속적인 지원을 베푸는 ‘희망드림 프로젝트’에 여러분의 힘을 모아 주세요. 또한 ‘희망드림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봉사자들에게 든든한 댓글과 응원을 보내주세요. 기부자님들의 응원은 봉사자들에게는 큰 활동의 자부심이 될 수 있답니다. 여러분의 든든한 응원 속에 이곳 세상은 더 아름다운 곳으로 변해갈 것이라 믿어요 ^^

책을 받고 즐거워하는 라오스 어린이들

책을 받고 즐거워하는 라오스 어린이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사단법인 시민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오프라인 활동지원 (교통비, 활동지원비-10개동아리 160명)563,700
  • 해단식 (수료증, 발송비, 상패 등)1,140,000
목표 금액1,703,700

같은 항목안에서 더욱 필요한곳으로 변경하여 사용했습니다. 미리 사업 담당자분께 연락드려 확인 후 변경사용했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