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아이들이 엄마의 품에서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사단법인 맑고 향기롭게
목표 금액4,8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967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86명)3,655,600
  • 참여기부 (5,681명)567,1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맑고 향기롭게

프로젝트팀

(사)맑고 향기롭게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우리의 마음과 세상과 자연을 본래 모습 그대로, 맑고 향기롭게 가꾸며 살아가기 위한 활동을 합니다. 또한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고 자연을 보존, 보호하는 일 등 맑고 향기로운 사회를 구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뜻을 함께 하는 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순수 시민모임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엄마와 함께 살고 싶어요.

김미연 님은 2012년 남편의 외도로 이혼을 했습니다. 남편에게 매월 받기로 한 50만 원의 양육비는 지급되지 않았고 홀로 아이들을 키우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엄마와 함께 사는 것이 경제적 풍요보다 아이들에게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현실은 냉혹했고, 한창 자라나는 아이들을 제대로 양육하지 못한다는 죄책감에 미안함이 커졌습니다. 고심 끝에 봉제공장을 운영하여 경제적으로 풍족한 전 배우자에게 양육권을 넘기게 되었습니다. 전 배우자와 새어머니 아래에서 아이들은 잘 적응하며 지내는 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2016년 새어머니와의 갈등이 심해진 아이들은 엄마와 함께 살기를 원하며 김미연 님에게 다시 돌아왔습니다. 아이들이 남부럽지 않은 환경에서 자라길 바라며 내린 결정이 아이들에게 큰 불안감과 고통을 주었다는 생각에 자꾸만 눈물이 고입니다.

아이들이 엄마의 품에서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아이들을 다시 양육하게 되었지만 4년 전에 겪었던 경제적 문제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김미연 님의 소득은 봉제공장에서 받는 월급 120만 원이 전부입니다. 작년 겨울 낙상사고로 왼쪽 손목이 골절되는 사고를 당했는데, 치료 시기를 놓쳐 결국 제대로 주먹을 쥘 수 없게 되었습니다. 불편한 손으로 일을 많이 할 수 없어 봉제 공장에서 얻는 소득은 점점 줄어만 갑니다. 월세 30만 원, 공과금 20만 원, 교통비 20만 원, 통신비 20만 원을 고정적으로 지출하면 한창 자라는 아이들을 위해 사용할 생계비는 30만 원 남짓입니다. 부족한 생계비에 월세가 계속 밀려 결국 500만 원이었던 보증금이 200만 원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힘든 것은 아이들이 고생하는 것입니다. 올해 고등학교 2학년인 큰딸은 신우신염을 진단받았지만 큰 비용에 심적 부담을 느껴 통증을 참으며 괜찮다고만 합니다. 엄마도 손목 골절인 상태에서 치료를 못 하고 있는데 자신만 치료를 받을 수 없다며 치료를 거부한 상태입니다. 둘째는 올해 중학교 3학년으로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불만족스러운 의식주에 또래 아이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수업시간에 커터 칼로 손목을 긋는 행동을 수차례 반복하고 있습니다. 우울증 진단을 받아 정신적인 치료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아이들을 고려하여 부분사진 안내합니다.

아이들을 고려하여 부분사진 안내합니다.

치료를 하지 못해 쥐어지지 않는 김미연 님의 손

치료를 하지 못해 쥐어지지 않는 김미연 님의 손

여러분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이런 문제들을 해결해보고자 주민센터에 상황을 설명하고 도움을 요청한 결과 한부모 가정으로 등록하면 정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한 줄기 희망을 가지고 신청했던 한부모 가정 신청은 자격이 없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전 배우자도 이혼 후 운영하던 봉제공장이 부도가 나 생계가 어려워지면서 아이들을 포함하여 4인 가구 긴급생계비 등의 복지혜택을 받기 위해 아이들의 주소를 이전해 놓았기 때문입니다. 이에 주민센터의 도움을 받아 김미연 님이 아이들을 실질적으로 양육하고 있다는 증거를 가지고 양육권 소송을 진행 중입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김미연 님 가정에 매월 생계비 40만 원(월세 30만 원, 식비 10만 원)씩 1년간 총 480만 원을 지원하여 아이들이 엄마의 품에서 마음 편히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보태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사단법인 맑고 향기롭게
  • 모금기간2019. 03. 05 ~ 2019. 06. 05
  • 사업기간2019. 07. 01 ~ 2019. 10. 31
  • 영수증 발급기관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 모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1,000,000원(생계비_월세 및 식비 )* 3개월+1,222,700*1개월4,222,700
목표 금액4,222,700

모금 목표 미달성으로 지원일정을 변경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