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건강한 먹거리로 어르신의 당뇨를 잡아라!

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목표 금액3,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76일 남음
1,512명이 참여중입니다
  • 직접기부 (24명)108,170
  • 참여기부 (1,488명)157,8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프로젝트팀

우리 복지관은 시각장애인의 편익과 행복증진을 위해 공감과 소통을 바탕으로 인권이 살아 숨 쉬는 행복공동체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과 편견 없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취약계층 시각장애인에게 건강한 밥상은 너무 어려운 일이에요.

시각장애와 고령으로 일을 할 수 없어 기초생활수급비로 생활할 수 밖에 없는 시각장애인 어르신에게 건강한 식재료를 이용하여 밥상을 차리는 일은 너무 어려운 일이에요. 수급비로 공과금, 교통비, 난방비, 전기세, 관리비 등 지출하고 나면 얼마 남지 않는 돈으로 한 달 동안 식사를 해결해야 해요. 아낄 수 있는 것은 먹거리를 줄이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어요. 그래서 이런 어르신들의 식사는 인스턴트 등 간단히 대충 때우는 식의 식사가 될 수밖에 없어요. 건강한 식재료로 영양를 고려하여 식사를 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다 보니 면역력도 약하고 다양한 질병에 노출될 수 밖에 없어요. 특히 당뇨를 가지고 있는 어르신들은 더욱 건강을 해칠 수 밖에 없지요. 어르신들도 알고 있어요. 제철 식재료로 건강하게 조리해서 먹어야 당뇨를 관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을요. 그러나 어떤 식재료가 값도 싸면서 맛있고 간단하게 조리해서 섭취할 수 있는지 모르는 어르신이 대부분이에요.

제철 식재료

제철 식재료

건강한 밥상은 어르신의 당뇨 관리를 도울 수 있어요

제철 식재료는 영양가가 높고 그 시기에 가장 많이 나오기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요. 더불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식단 구성도 중요하지요. 그동안 시각장애가 있어서 조리에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어르신에게 시각장애를 가지고 있어도 쉽게 조리 할 수 있는 방법과 식재료를 제공한다면, 요리에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의 식단을 건강하게 바꿀 수 있게 돼요. 어르신께 제철에 나오는 저렴하고 영양가 높은 식재료를 제공하고, 어르신들도 맛있고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린다면 어르신의 식탁은 건강해질 수 있어요. 그렇게 되면 당뇨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은 건강해질 수 있어요.

모금액은 이렇게 사용돼요.

취약계층으로 시각장애를 가지고 있으며, 당뇨를 앓고 있는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첫 번째, 당뇨와 당뇨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할 거예요. 두 번째, 당뇨에 좋은 조리법을 알려 드리고 제철 식재료를 제공할 거예요. 그래서 어르신이 직접 조리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에요. 이런 건강하고 맛 좋은 식단을 익히고 나면, 앞으로 자신의 식단에 관심을 기울이고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게 될 수 있을 거예요.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식재료 구입비 50,000원*2회*30명3,000,000
목표 금액3,000,000

- 모금함 추가 개설을 통한 모금 활동 - 지역 식자재 업체 후원 연계

댓글 쓰면 카카오가 대신 100원 기부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