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5월에는 어르신과 함께 '하하효효(孝孝)'

가남반석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목표 금액1,2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0일 남음
2,054명이 참여중입니다
  • 직접기부 (24명)237,019
  • 참여기부 (2,030명)206,6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가남반석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프로젝트팀

여주시 가남읍에 위치한 우리 센터는 사랑과 섬김의 정신으로, 65세 이상 어르신을 섬기는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입니다. 저희 서비스를 통하여 우리 지역 어르신의 평안한 노후와 가족의 어려움을 덜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5월은 가정의 달이라지만...

추웠던 계절이 지나 햇살이 제법 따뜻해지고 움츠린 마음이 기지개를 펴는 봄이 다시 찾아왔습니다. 그리고 이 봄에는 가정의 달 5월이 있지요.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 날 등 가족과 감사와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날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어버이날은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어르신 공경을 돌아보는 소중한 날입니다. 하지만 어버이날을 온전히 지내지 못하시는 재가 어르신이 주변에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리고 우리 센터 이용자의 약 70퍼센트는 독거노인입니다. 지난 세월 물심양면 고생하며 자식을 독립 시키고, 평생 함께 할 줄 알았던 동반자를 먼저 떠나보낸 후 이제는 쓸쓸히 시간만 지나가기를 기다리는 우리네 어르신들. 오늘도 그저 반복되는 일상에, 웃을 일이 거의 없는 하루가 지나갈 뿐입니다.

웃음꽃을 피우는 카네이션

기관에서는 매년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 댁에 방문하여 작은 카네이션 꽃 하나씩 가슴에 달아드리고는 합니다. 그럴 때 마다 말로는 "뭐 이런 걸 가져왔어?", "이런 거 안 달아주면 뭐 어때!" 하시지만 이내 어르신들 얼굴을 바라보면 수줍음 반, 기쁨 반 웃는 표정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저 작은 꽃 한 송이에 웃음꽃이 피는 모습을 보면 뿌듯하기도 합니다. 카네이션의 꽃말이 ‘어버이에 대한 사랑’ 그리고 ‘건강을 기원하는 사랑’이라고 하죠. 그 사랑을 전달할 수 있어 직원들까지도 행복해지는 순간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마음을 전달합니다!

우리 센터는 어르신 댁에 직접 방문하여 카네이션과 함께 식사를 든든하게, 마음도 든든할 수 있도록 쌀 20kg를 선물로 전달하고자 합니다. 센터 직원들이 일일 자녀 또는 손주가 되어 외롭고 쓸쓸한 마음을 달래 드리고 행복과 사랑을 선물하고자 하니, 함께 여러분의 사랑과 관심을 담아주세요. 앞으로 가남반석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어르신들과 함께 '하하효효(孝孝)'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카네이션 구입 (5,000원 X 30명)150,000
  • 선물 구입(쌀 10kg) (35,000 X 30명)1,050,000
목표 금액1,200,000

대상자 수 또는 구입비 단가 조정 후 자부담 충당하여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