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우리의 꿈자람터에 안전 경고등이 꺼졌어요!

재반지역아동센터
목표 금액1,424,5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3,095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47명)419,000
  • 참여기부 (3,048명)316,5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재반지역아동센터

프로젝트팀

'재반지역아동센터'는 지역의 저소득 결손가정 아동· 청소년들에 학습과 여가활동을 지원하여 아동의 정서적인 안정을 기하고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통해 사회 적응력을 향상해 아동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여 전인적인 성장 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산 꼭대기 동네에 이런 공간이 있었네요?"

센터에 처음 방문하시는 분은 대부분 얼마 지나지 않아 눈이 동그래집니다. 재반지역아동센터는 부산 해운대구 산꼭대기 지역에 위치한 센터입니다. 33명의 아이들이 센터를 이용하고 있는데, 센터 주변에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곳도 없고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시설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센터 안으로 들어오면 센터 밖과 반대되는 신기한 풍경이 펼쳐집니다. 센터에 오자마자 누가 시키지 않아도 꾸준히 학습 습관을 들이는 온라인 학습실 풍경, 다양한 특기 적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센터에 울려퍼지는 악기 소리, 학습실에서 어려운 학습이지만 최선을 다해 참여하는 기특한 아이들의 모습, 휴식 시간 삼삼오오 모여 보드게임을 하는 친구들, 책 읽기 삼매경에 빠진 아이들... 저마다 사랑스러운 아이들은 각자 다른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아이는 요리사가 되고 싶다며 요리 프로그램에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어떤 아이는 의사가 되고 싶다며 열심히 공부를 합니다. 센터는 대한민국 미래의 꿈나무들로 언제나 활기가 넘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6
슬라이드1 / 6
지역주민 초청 댄스 공연

지역주민 초청 댄스 공연

자기주도 온라인 학습

자기주도 온라인 학습

독서수업 - 그림자극 배우기

독서수업 - 그림자극 배우기

바이올린교실

바이올린교실

칼림바교실

칼림바교실

스포츠스태킹 - 컵 쌓기 기록 측정

스포츠스태킹 - 컵 쌓기 기록 측정

“꿈이요? 없는데요?"

하지만 센터의 아이들이 처음부터 저마다의 꿈을 키워왔던 것은 아닙니다. 경제적 어려움, 조손가정, 맞벌이 가정 등의 이유로 가정의 충분한 돌봄을 받기 힘든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은 꿈을 키워가기 위한 다양한 경험을 할 기회가 적습니다. 그래서인지 어떤 아이들은 자신에게 멋진 미래가 펼쳐질 수 있다는 생각을 하지 못하고 그냥 대충 아르바이트나 하며 살면 되지 않겠냐며 암울한 미래를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이런 아이들이 세상의 여러 부분을 경험하고 자신의 꿈을 키워가기 위해서는 세상을 경험할 창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센터는 더 많은 아이들이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고자 항상 바쁘게 움직입니다. 아이들이 모여 아동자치회의를 하며 올해 센터에서 어떤 프로그램을 하면 좋을지 의견을 나누기도 하고, 여름캠프 때는 어디를 가고 싶은지, 어떤 체험활동을 하고 싶은지 이야기를 나눕니다. 올여름에는 비행기를 타고 싶다는 아이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센터에서 2박3일 제주 캠프를 다녀왔습니다. 비행기에서는 승무원이 휴대폰을 걷는다는 선생님의 짓궂은 장난에 속은 친구를 보며 함께 웃었던 추억, 숙소 수영장에서 즐겼던 물놀이, 잠들기 전 맛있는 야식을 먹으며 한바탕 나눈 수다, 소소하지만 즐거웠던 시간이 우리 아이들을 건강한 어른으로 자라게 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5
슬라이드1 / 5
즐거웠던 제주 캠프

즐거웠던 제주 캠프

모두 함께 참여하는 아동자치회의

모두 함께 참여하는 아동자치회의

키자니아 직업체험활동 - 탄산음료 만들기

키자니아 직업체험활동 - 탄산음료 만들기

상상마당 콘서트홀 - 음악 만들기 체험 활동

상상마당 콘서트홀 - 음악 만들기 체험 활동

워터파크 체험활동 - 즐겁게 놀고 맛있는 간식!

워터파크 체험활동 - 즐겁게 놀고 맛있는 간식!

센터에는 요즘 고민이 하나 생겼습니다. 소방 수신기가 고장이 나서 자동화재탐지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노후한 수신기가 작동이 멈춰 불이 들어오지 않아 수리를 문의했더니 노후한 수신기를 교체하는 것은 물론, 화재감지기와 발신기 모두 전반적인 교체와 정비가 필요하고 전선 작업도 새로 해야 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아이들의 안전이 달린 중요한 일이지만, 보조금으로 운영되는 열악한 센터에서는 당장 부담하기 어려운 큰 금액입니다. 사실 센터에서는 몇 년 전 화재 사고가 발생하여 아이들의 프로그램실로 사용되는 공간이 전소한 일이 있습니다. 다행히 아이들 모두 귀가하고 종사자들만 남아있는 늦은 시간 발생한 화재여서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센터에서 다시 정상적으로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까지는 오랜 시간과 많은 인력, 예산을 투입하여 복구 작업을 진행해야 했습니다. 센터에서는 또다시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시설을 더욱 꼼꼼하게 관리하고 점검하며 안전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 자동화재탐지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사실은 센터에는 큰 불안감으로 다가옵니다. 만약 화재가 발생하면 경보기가 울린다해도 화재가 발생한 위치를 파악하기 어려워 신속한 대피와 대처가 어려워질 것입니다. 아이들이 지금처럼 센터에서 꾸준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꿈을 키워가기 위해서, 센터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하여 고장난 설비들을 교체 및 정비하고자 합니다. 아이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든든한 보호와 돌봄,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을 더해 주세요.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고장이 나서 불이 들어오지 않는 수신기

고장이 나서 불이 들어오지 않는 수신기

화재 당시 센터 사진

화재 당시 센터 사진

화재 당시 센터 사진

화재 당시 센터 사진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재반지역아동센터
  • 모금기간2024. 02. 19 ~ 2024. 03. 19
  • 사업기간2024. 04. 05 ~ 2024. 04. 12
  • 영수증 발급기관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 모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자동화재탐지설비 교체 및 정비735,500
목표 금액735,500

모금액에 맞추어 사용금액 수정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