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어버이날, 누구보다 행복할 하루를 선물합니다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5,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3,605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32명)256,700
  • 참여기부 (3,573명)393,3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주민 참여, 주민 주도의 종합적이고 전문적 사회복지서비스를 통하여 지역주민의 연대감 및 공동체 의식을 조성합니다. 급변하는 지역사회 다양한 문제를 예방·진단·치료하는 지역종합복지센터의 HUB 역할을 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가족과 함께, 카네이션과 함께,

효와 공경을 나누는 ‘어버이날’은 가족에게 축하를 받으며 따뜻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날이지만, 가족과의 관계가 단절되고 경제·정서적으로 취약한 독거 어르신에게는 쓸쓸하고, 나 혼자 조용하게 그냥 지나는 나른한 하루입니다. 쓸쓸하게 집에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어버이날에 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이 1일 손자, 손녀가 되어 안부를 묻고 효와 공경을 나누며 마음 따뜻할 하루를 선물하고자 합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따뜻한 한마디가 필요한 ‘박재경(가명) 어르신’

박재경(가명) 어르신은 젊은 시절 일본에서 요리사로 근무하며 남 부럽지 않게 살았지만, 지인에게 사기와 보증 문제로 모아둔 재산을 전부 잃고, 이후 이혼 및 가족과의 단절로 혼자 생활한 지 25년 정도가 되었습니다. “모든 게 다 내 탓이야. 사기 당하고는 사람 만나는 것도 무섭더라고. 어버이날은 무슨, 그 날이 그 날이지 뭐.”라고, “이제는 보고 싶은 사람도, 찾아오는 사람도 없고 그냥 편히 있다가 잘 가고 싶어.”라며 경제적인 도움도 고맙지만 본인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따뜻한 한마디라고 전해주셨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옆집의 시끌벅적함에 더욱 쓸쓸해지는 ‘김용규(가명) 어르신’

김용규(가명) 어르신은 재작년 아내 분과 사별한 후 쭉 혼자 지내고 계십니다. 일이라도 나가면 좋으련만, 공사장 계단에서 잘못 발을 디뎌 넘어진 후 무릎이 안 좋아 걷기도 쉽지 않으니 마땅한 일을 할 수도, 친구를 만나러 나갈 일도 아예 없는 요즘입니다. 나라에서 주는 돈으로 생활하지만, 그마저도 높은 물가에 빠듯합니다. 하지만 용규 어르신은 경제적인 어려움보다 매일 같이 혼자 있는 게 더 쓸쓸하다고 합니다. “옆집은 매주 손자가 놀러 오는지 주말마다 시끌벅적해. 곧 어버이날이던데….”라며 외로움을 은근히 나타냅니다. 이렇게 ‘혼자’여서 쓸쓸한 어르신께 다가오는 어버이날, 소소한 행복을 나눠드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믹스 커피로 마음 달래는 ‘최국종(가명) 어르신’

임대 단지에 거주하고 있는 최국종(가명) 어르신은 매일 같이 오후 2시, 저희 복지관에 방문하십니다. “여기, 복지사님~나 왔어!!” 어릴 때부터 정신 장애가 있었던 터라 돌봐주던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로는 약 20년 쭉 단칸방에서 혼자 먹고, 대화하며 지냈다고 합니다. 그래서일까요, 매일 복지관을 들러 타 드리는 믹스 커피 한 잔을 홀짝 홀짝 마시고는 “오늘도 복지관이 짱이야(엄지 척)” 이야기 후 쓸쓸히 집에 돌아갑니다. 어느덧 칠순을 바라보고 있는 어르신의 말투는 아직 아이 같은 모습이지만, 언뜻 비치는 ‘고독함’은 가정의 달이 다가오는 지금 더욱 크게 보입니다. 이제 우리는 커피 ‘한 잔’이 아니라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계망’을 선물하고자 합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세상을 바꾸는 ‘나눔’, 세상을 바꾸는 ‘출발’에 동참해주세요

저희 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당신 곁에 늘 함께 합니다’ 라는 미션을 가지고 동탄2신도시(동탄 4~9동) 전체를 아우르기 위해 사각지대 및 취약 계층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찾아가는 복지관’의 형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가는 많은 이웃과 함께 1일 손자, 손녀가 되어 효와 공경의 의미를 담은 카네이션과 영양가 있는 특식을 전하며 따뜻하고 풍족한 하루를 선물하고 싶습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특식 및 물품 구입비 50,000원*13명650,000
목표 금액650,000

총 모금액에 따른 계획 수정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