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밑반찬 나눔으로 건강한 식생활을 지켜주세요.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3,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031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84명)1,860,000
  • 참여기부 (5,847명)1,140,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은 가톨릭교회의 복음 정신과 사회복지 이념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사회복지 실천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명을 위해 봉사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오늘 아침에도 끼니 걱정은 계속됩니다.

당장 수입이 끊겨 생활하게 된다면 가장 먼저 포기하게 되는 것이 무엇일까요? 젊은 시절 다리, 허리 쭉 뻗고 살지 못했던 어르신들은 생활고에 시달릴 때면 가장 먼저 먹거리를 포기한다고 합니다. 바로 식비 사용을 최소한으로 줄여 생활비로 사용한다는 것인데요. 아직도 하루 한 끼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일시 후원받은 라면과 간편조리식품으로 해결하며 생활하는 어려운 가정이 있습니다. 밑반찬 서비스는 신체적,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에게 최소한의 식사 해결을 돕고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 생활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급식소에서 밑반찬을 준비하는 자원봉사자 모습

급식소에서 밑반찬을 준비하는 자원봉사자 모습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건강을 위한 균형 잡힌 밑반찬 제공이 필요해요.

식생활은 안정적 삶을 유지하는 가장 기본적이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현대 사회에서 바쁜 일정, 과도한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 패턴으로 많은 사람이 올바른 식사 습관 유지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올바른 식사 습관을 가지는 것은 우리 건강과 행복을 위하여 매우 중요한 일이며 우리 정신 건강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칩니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 이후 경제적 어려움을 겪으며 밑반찬 지원을 요청하는 분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바로 독거노인,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한부모가정, 장애로 스스로 식사 준비가 어려운 분들입니다. 매주 복지관으로 오는 밑반찬서비스 의뢰 전화에 의뢰 가정을 찾아가 보면 하루에 한 끼 식사가 고작이고, 그것도 라면이나 생된장을 밥에 비벼 대충 끼니를 해결하고 계셨습니다. 치아가 온전치 않은 사람은 미숫가루나 두유로 식사를 대신하고 있었습니다. 자녀와 단절된 채 홀로 지내며 자기 처지를 한탄하고, 무기력한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을 많이 보았습니다. 이혼, 갑작스러운 질병이 찾아와 우울증으로 자녀 양육에 손을 놓아버린 아버지는 인스턴트 식품만 사줄 뿐이어서 어린이들은 당수치가 올라 소아 비만으로 이어지고, 영양 불균형으로 건강한 성장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어르신에게 밑반찬을 전달하는 모습

어르신에게 밑반찬을 전달하는 모습

매주 화요일은 반찬을 배달하는 날!

저희 복지관에서는 안동 지역 내 독거노인과 저소득 위기 가정에 주 1회 밑반찬을 전달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 아침이면 급식소에서 조리사와 봉사자들이 정성스럽게 반찬을 준비합니다. 준비가 끝나면 배달 봉사자들이 찾아와 반찬 가방을 들고 가까운 곳은 걸어서, 먼 곳은 차량을 타고 나섭니다. 서비스 지원 가정은 대부분 가족으로부터 소외되고, 지자체의 도움도 받지 못하는 사람입니다. 이번 모금은 결식으로 밑반찬 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밑반찬 양을 늘리고, 조금 더 맛있고 영양이 풍족하도록 준비하고자 개설했습니다. 치솟는 물가와 서비스 대상 가정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부족한 예산 확보가 꼭 필요한 상황입니다. 먹거리가 없어 무엇을 먹어야하나 고민하며 살아가는 가정에 오늘 하루 살아가는 힘을 얻을 수 있도록 후원자 여러분의 온정을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 모금기간2023. 12. 29 ~ 2024. 02. 28
  • 사업기간2024. 04. 03 ~ 2024. 07. 31
  • 영수증 발급기관한국사회복지관협회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반찬 15,000원*20명*10주3,000,000
목표 금액3,000,000

모금 전 사업 진행 일정을 특정하기 어려워 11월 말까지 지정하였으나 모금 후 사업 진행 가능한 일정이 준비되어 기간 변경하였음.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