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띵동", 고요한 어둠 속 안전을 묻는 두드림

서울특별시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목표 금액1,584,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507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95명)1,017,800
  • 참여기부 (4,412명)566,3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서울특별시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프로젝트팀

'서울특별시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모든 역량을 모아서 어르신들의 문제를 인권관점에서 바라보고 해결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이 땅의 모든 어르신들이 행복하게 웃으시는 그날을 꿈꾸며, 어르신들의 삶을 책임지는 신뢰받는 인권지킴이가 되겠다는 소명을 품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여러분은 노인학대에 대하여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노인학대란 ‘노인에 대하여 신체적·정신적·정서적·성적 폭력 및 경제적 착취 또는 가혹행위를 하거나 유기 또는 방임하는 것’을 뜻합니다. 현재 우리 사회 속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노인 인구 수만큼 노인학대 발생 건수도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학대로 고통받고 있는 어르신들은 매년 늘어만 가는데... 왜 우리 눈에는 그들이 잘 보이지 않는 것일까요?

2022년 노인학대 신고접수 건수 /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

2022년 노인학대 신고접수 건수 /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

학대피해 어르신의 웃음 뒤에 숨겨진 고요한 어둠

학대 피해로 고통을 받고 있는 어르신의 얼굴을 상상해 보라고 한다면, 우리는 보통 ‘우는 모습, 찡그린 모습, 무기력한 모습’을 많이 상상할 것입니다. “내 자식, 내 남편 남들이 흉보게 만들 일 있어? 절대 말 안하지.”, “내가 집에서 남편한테 두들겨 맞는 거 내 친구들은 꿈에도 모를거야.”, “흉흉한 내 팔자, 동네방네 떠들어봤자 뭐해~ 어차피 바뀌는 것도 없을텐데...” 그런데 실제 학대피해 어르신을 만나보면 본인의 배우자, 아들, 손자·손녀의 어두움을 가려주기 위하여 누구보다 밝게 웃으며 힘찬 하루를 보내고 있거나, 또는 본인의 상처가 누군가의 놀림거리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더 나은 삶에 대한 희망을 저버린 채로 학대의 아픔을 외부에 알리지 않고 살아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렇듯 우리가 주의 깊게 관심을 기울이지 않으면 학대로 인하여 고통받고 있는 이웃 어르신을 발견하기가 매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노인인식개선 카툰공모전 당선작 /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인식개선 카툰공모전 당선작 /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

어둠 속 홀로 서있는 어르신에게 전하는 안전 두드림

서울특별시 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는 hy(한국야쿠르트)와 협업하여 학대 피해의 아픔을 겪고 있는 가정에 주 3회, 8주간 정기적으로 건강음료를 전달하며 안전과 안부 확인을 하고자 합니다. 띵동~ “어르신, 오늘은 별일 없으세요?” 우리의 관심이 모여 눌리는 초인종 소리는 학대 상황 속에 홀로 서있는 어르신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어둠 속에 갇힌 어르신들이 희망을 갖고 세상으로 나올 수 있도록 그들의 가정에 초인종을 눌러주세요!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어르신 방문 상담 사진 / 서울특별시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어르신 방문 상담 사진 / 서울특별시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MPRO장&면역 야구르트 2,200*2개*주3회*8주*10가정1,056,000
  • 잇츠온 반숙란 2,200원*1개*주3회*8주*10가정528,100
목표 금액1,584,100

*모금액이 계획대비 100원 추가 모집되었음. *사업기간 변경 (2/27~5/18→3/4~5/24) : 모금액 수령 일정, 물품 구매 및 수령 기간 고려하여 사업 시작일을 약 6일 뒤로 변경하였음. 이에따라 사업 종료일도 함께 변경되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