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메타버스에서 모두가 자유로운 세상을 꿈꾸고 싶습니다.

광명시립 성인장애인주간보호센터
목표 금액926,1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291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0명)406,500
  • 참여기부 (4,271명)519,8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광명시립 성인장애인주간보호센터

프로젝트팀

'장애인과 그 가족의 마음 속 작은 소리까지 존중하며 행복을 누리도록 한다.'라는 미션 아래 광명시립 성인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2025년까지 안정화된 서비스를 기반으로 중증 장애인 전문기관이 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통합 서비스 체계화, 커뮤니티 네트워크 활성화, 중증 장애인 기관 전문화, 독립적 권익옹호 실천, 필(必) 환경 에코 복지 활성화를 전략 목표로 설정하였으며, 이를 실현하고자 개별 맞춤 지속 서비스 제공, 지역사회와 동행 시스템 구성, 중증 장애인 전문 서비스 지원 체계 구축, 이용인 주도의 참여 확대, 일상 속 녹색 환경 활성화를 바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온라인 정보 사회와 그로 인해 발생하는 격차들

코로나로 인하여 잃어버렸던 일상 생활을 올해 들어 겨우 회복하는 중이지만, 그럼에도 나아지지 않는 상황이 있습니다. 바로 정보 격차인데요! 비대면 활동이 강화되며 외부로 나가지 않고도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온라인 환경이 급속도로 성장한 덕에 더 빠르고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겠지만, 이것은 인터넷 접속부터 마무리 과정까지 모든 단계를 파악했다는 전제 하에 가능한 일입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실시한 디지털 정보 격차 실태 조사에 따르면, 장애인은 온라인 상의 정보 활용 능력이 비장애인보다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디지털 기기 이용에 문제가 발생할 시 스스로 해결하거나 정보를 검색하는 비율이 다른 취약 계층에 비하면 특히 더 낮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이는 정보 접근권을 보장받지 못하는 장애인 당사자의 현실입니다.

발달장애인반 교육훈련 지도 수업

발달장애인반 교육훈련 지도 수업

앞으로 더욱 확대될 정보화 사회에서, 우리 광성주는요!

정보화 사회에서의 차이가 누적된다면 쉽게 찾을 수 있는 혜택조차 의도치 않게 누락되어 배제될 확률이 높고 장기적 측면에서 차별로 이어질 수 있으며 평등권 침해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심각한 사안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저희 광명시립성인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서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을 계획하고자 하는데요! 메타버스란 아바타를 이용하여 사회, 문화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하는 가상 세계로, 현실 세계와 동일하게 꾸민 온라인 환경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알아가는 일상생활 훈련도 가능하며, 이용인이 원하는 대로 행동하거나 의견을 표현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더불어 상대방과 상호작용 속에서 정보를 호환하고 이를 어떻게 활용할 지 무한히 상상할 수 있으며, 이동에 대한 제한도 없어 얼마든지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을 보장받을 수 있어 최중증 뇌병변장애인 및 발달장애인 이용인의 제약을 타파할 수 있는 좋은 매개체입니다. 다양한 혜택이 가득한 멋진 세계를 펼치고 싶은 저희의 기대는 가득하지만, 현재 메타버스를 활용할 수 있는 기기가 전혀 없어 계획을 실행조차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뇌병변장애인반 교육훈련 지도 수업

뇌병변장애인반 교육훈련 지도 수업

제약과 한계 없이 어디든지 이동하고 활동하며 원하는 바를 마음껏 주장하는 삶을 펼칠 수 있도록 메타버스를 활용할 스마트 패드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광성주와 함께하는 메타버스로의 동행 제안, 함께해 주시는 건 어떨까요?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 패드 구입 926,300원 × 1회926,300
목표 금액926,300

목표 금액에서 초과된 만큼 조정하였으며 사업개요서에 제출했던 제출했던 상점의 물품 가격이 상승하여 비교적 저렴한 타 상점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