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몸도 따듯, 마음도 따듯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
목표 금액2,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3,403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73명)938,410
  • 참여기부 (3,330명)334,8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

프로젝트팀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은 광명시 내에 위치한 노인복지관입니다. 일일 이용어르신은 어르신 약 1,000명 정도이며 관내 어르신들의 일자리 마련을 위한 소하실버인력뱅크, 광명시 독거노인들의 안부확인 및 손발이 되어주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운영중에 있습니다. 총 8,000여명의 이용자 어르신들 중 어떤분은 한글을 모르는 분이, 또 어떤분은 돈이 없어 밥을 못드시는 분이, 또 어떤분은 우울증으로 인해 집안에서 운둔형 외톨이로 지내는 분이 있습니다. 저희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은 이런 어르신들을 섬기고 이분들이 행복한 삶을 살수 있도록 지원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노인복지관 자체적인 예산은 이러한 사업을 모두 진행하기에 턱없이 부족합니다. 같이가치 네티즌 여러분, 저희들이 어르신들과 오손도손 더불어 살 수있도록 여러분의 마음을 나누어 주시기를 간절히 바라며, 나눔을 통해 함께 행복해지는 삶의 기쁨을 느끼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커피 한잔 가격이면 어르신들은 2,500원짜리 중식을 두번이나 드실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 ♡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어르신은 오늘도 매서운 겨울이 걱정입니다.

어느새 무더위가 지나가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며 한숨을 돌리나 싶더니, 어르신들은 매서운 추위를 걱정해야 합니다. 겨울이 찾아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바뀐 계절에 적응할 틈도 없이, 어르신들은 겨울을 맞이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매서운 추위에 생활이 취약한 어르신들은 노후된 주거 공간과 난방용품의 부족으로 차가운 방에서 겨울을 보내고 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여러 겹의 헌 이불을 사용해서 겨울을 보내고 계십니다.

여러 겹의 헌 이불을 사용해서 겨울을 보내고 계십니다.

포근한 이불이 필요해요!

경제적 여건으로 겨울 이불을 구입하기 어려워 매년 겨울 이불을 미루고 있는 어르신 가정이 있습니다.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기 위한 용품이 부족하여 얇고 허름한 이불을 여러 겹 사용하고 계셨는데요. 낡은 침구류는 위생상 좋지 않고, 보온 효과도 떨어집니다.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고, 편안하게 주무실 수 있도록 포근한 이불이 필요합니다.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서

소하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경제적, 정서적, 신체적 어려움으로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을 위한 안전과 일상생활 지원, 서비스 연계를 위한 사례관리 및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을 진행하며 어르신들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열악한 거주 환경에서 살고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깨끗하고 포근한 이불을 지원하여 겨울철 안전하고 편안한 취침을 하실 수 있도록 후원자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따뜻한 온기와 마음이 어르신들에게도 전달될 것입니다.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건강하게 봄을 맞이하실 수 있도록 함께해 주세요!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겨울이불 43,900원x29명 (단가 조정)1,273,210
목표 금액1,273,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