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이웃과 함께 김장을 담그며 서로를 알아갑니다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
목표 금액2,012,9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2,737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45명)522,800
  • 참여기부 (2,692명)271,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

프로젝트팀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강원도가 설립하고 사회복지법인 기독교대한감리회 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는장애인복지서비스 전문기관으로서 도내 장애인과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개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참여와 변화로 모두가 살기 좋은 공동체를 만들어 갑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2,737명이

793,8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2024. 03. 05
김장을 통하여 관계를 잇(eat)다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서 함께해 주신 2,737명의 후원자님 감사합니다. 지난 12월 22일, 함께해 주신 후원자님의 사랑과 관심으로 강원특별자치도 장애인의 사회적 관계망 확장을 위한 김장김치 만들기 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여성 장애인 5명 그리고 지역 이웃 7명이 모여 함께 재료를 손질하고, 김치 속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김장 김치를 제작하고, 만든 김치를 수육과 함께 먹으며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서로에 대하여 알아가는, 지역사회 내에서 관계를 맺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

이번 김장김치 만들기 활동을 통하여 맺어진 인연으로 앞으로 장애인과 이웃이 지역사회 내에서 서로의 안부를 묻고,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사이가 될 수 있기를 응원해 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이번 활동을 통하여 김치를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어요. 가족과 함께 직접 만든 김치를 먹었는데 사 먹는 것보다 맛있다고 해서 기분이 좋았어요. 함께 김장 김치를 만든 언니들이 아이 동화책이랑 옷도 주셨어요. 정말 감사해요." by 여성장애인 홍OO 님 "처음에는 어색했는데, 김치를 만들다 보니 함께하는 사람들이랑 친해질 수 있었어요. 집에서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요리를 알려주신다고 해서 다음에 또 만나기로 했어요." by 여성장애인 권OO 님 "김장 김치 만들기 전에는 장애인이 김장을 할 수 있을까 라는 편견이 있었던 것 같아요. 김장 김치를 만들면서 장애인분들과 대화를 해보니 비장애인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이번 김장 김치 만들기를 하며 장애인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었고, 친구가 생긴 것 같아 보람찬 활동이었어요." by 지역주민 박OO 님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