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장벽 없는 영화 축제, 제13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사단법인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목표 금액2,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2,816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31명)511,500
  • 참여기부 (2,785명)282,1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프로젝트팀

'사단법인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전문 영화인들로 구성된 사회적기업입니다. 배리어프리영화의 제작/배급/상영을 통해 시/청각장애인, 노인, 다문화 가정의 영화 문화 향유의 질적 발전에 기여함을 목표로 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장벽 없는 영화 축제 ‘제13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장애와 상관없이 모두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배리어프리영화를 전문 제작, 배급, 상영, 교육하는 사회적기업입니다. 배리어프리영화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해설을, 청각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자막을 넣어 재제작하는 영화입니다.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2011년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설립된 후 지난 13년간 배리어프리영화를 대중에게 알리고자 노력해왔습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2011년 배리어프리영화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해마다 11월에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영화진흥위원회, 한국영상자료원 등 유관기관의 도움으로 매해 엄선된 배리어프리영화를 무료로 상영할 뿐만 아니라, 씨네토크, 배리어프리포럼 등 배리어프리 영화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한 부대행사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그 결과 작지만 내실있는 영화제, 꼭 필요한 영화제로 해마다 지면 및 뉴스를 통하여 소개되고 있습니다.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는 개최 초기부터 청각장애인 관객을 위한 수어 통역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개막식, 씨네토크, 배리어프리포럼 등 부대행사에는 수어통역을 제공하여 청각장애인 관객 뿐만 아니라 비장애인 관객도 배리어프리 문화행사에는 수어통역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자연스럽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는 올해도 변함없이 모든 행사에 수어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지난 해에도 카카오같이가치 모금을 통하여 수어통역 서비스 제공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모금에 참여하는 여러분의 소중한 도움의 손길이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에 한걸음 한걸음 의미 있는 발걸음을 남기고 있습니다.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는 올해도 카카오같이가치의 소중한 도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제12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개막식

제12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개막식

제12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포럼

제12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포럼

2023년 배리어프리영화 홍보대사 위촉식

2023년 배리어프리영화 홍보대사 위촉식

2023 배리어프리영화 홍보대사 위촉식

2023 배리어프리영화 홍보대사 위촉식

제13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는 11월 7일부터 11월 11일까지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KOFA에서 진행합니다.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가 만들고자 하는 장벽 없는 영화 축제를 함께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제13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포스터

제13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포스터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를 응원하는 사람들

지금까지 배리어프리영화를 응원하기 위하여 많은 감독님들, 배우님들이 배리어프리영화 제작에 재능기부로 참여해 주셨습니다. 올해 배리어프리영화 제작에 함께해주신 분들을 소개합니다. 먼저 개막작인 <수학여행>은 윤가은 감독님이 배리어프리버전 연출을 맡아주셨고 안소희 배우님이 내레이션으로 참여해 주셨습니다. 더불어 이영진 배우님과 김주헌 배우님은 지난 한 해 동안 배리어프리영화를 알리기 위하여 2023년 배리어프리영화 홍보대사로 활동해 주셨습니다. 두 배우분이 내레이션으로 참여한 2편의 배리어프리영화도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에서 곧 만나보실 수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윤가은 감독님

윤가은 감독님

안소희 배우님

안소희 배우님

 이영진 배우님

이영진 배우님

김주헌 배우님

김주헌 배우님

곧 새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장애와 상관없이 모두 다 함께 즐기는 영화 축제, ‘제13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에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랍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재단법인 바보의나눔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수어통역비793,600
목표 금액793,6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