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함께 만들어요! 병원 앞 우리 집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
목표 금액20,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941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479명)6,512,012
  • 참여기부 (6,462명)654,3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

프로젝트팀

월드비전은 전 세계 100여국에서 1억 명 지구촌 이웃들을 돕는 국제구호개발 NGO입니다. 1991년 한국월드비전은 도움을 받던 나라에서 주는 나라로 역사적인 전환을 이루었습니다. 월드비전은 전 세계 가장 취약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모든 파트너와 함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만들어가는 글로벌 NGO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6,941명이

7,166,312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2024. 04. 08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했던 윤서와 가족에게 찾아온 희망

평범한 어느 날 아파트에서 놀다 넘어진 윤서(가명)는 외상성 뇌출혈로 인해 혼자서 걸을 수조차 없게 되었습니다. 재활치료 때마다 휠체어와 많은 짐으로 아버지가 휴가를 내고 가족이 이동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병원 앞 우리 집 "RMHC"이 있기 때문이죠. (RMHC란 로날드 맥도널드 하우스의 약자로, 장기 입원 환아와 그 가정이 병원 인근에서 함께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돕는 사업입니다.) 후원자님들의 도움으로 윤서와 같은 많은 중증 질환의 환아들이 병원 앞 우리 집에서 편안하게 쉬며 치료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매번 치료비를 걱정을 해야만 하는 환아 세 가정에게 치료비를 지원하여 희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환아와 가족들에게 쾌적한 공간과 일상의 기쁨을

RMHC 하우스를 이용하는 환아와 가족들이 좀 더 쾌적한 공간에서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시설 유지 및 비품 구입에도 후원금이 사용되었습니다. "어른들에게도 병원은 무서운 곳이지만, RMHC 하우스에 머무르는 동안은 잠깐의 고통이나 불안함도 잊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내일도 어김없이 재활 치료가 시작되겠지만, 아이와 함께 편안한 곳에서 쉬고 자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미소(가명) 보호자 인터뷰 중- RMHC 하우스에서는 환아의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유대감 향상을 위해 월 2회 목요일 영화의 밤 행사, 옥상 텃밭 작물 쿠킹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소소한 일들이지만, 치료 중에 있는 가족들에게는 너무도 소중한 일상의 기쁨이라고 말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5
슬라이드1 / 5
키즈 라이브러리룸

키즈 라이브러리룸

키즈라이브러리룸에서 보호자와 아이의 모습

키즈라이브러리룸에서 보호자와 아이의 모습

RMHC 하우스 객실

RMHC 하우스 객실

RMHC 하우스 객실

RMHC 하우스 객실

목요 영화의 밤 프로그램

목요 영화의 밤 프로그램

한 해 동안 많은 분들의 관심과 후원은

오랜 시간 힘겨운 치료를 잘 이겨내고 집으로 돌아가는 서진(가명)이와 가족들에게 웃음꽃을 선물했습니다. 서진이의 어머니는 "RMHC 하우스"에 있는 동안 서진이에게 집밥도 해 줄 수 있었고, 편안하게 치료에 전념할 수 있어서 감사해요"라고 인사를 전했습니다. 먼 곳을 오가야 했던 환아들과 그들의 가족에게 '병원 앞 우리 집' 같은 따뜻한 공간을, 잊고 있었던 기쁨을, 선물해 주신 모든 후원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후원자님께서 아이들과 가정에 전해주신 일상의 기쁨이 컸듯이, 후원자님의 일상에도 매일의 행복이 피어나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RMHC 하우스 이용 후 떠나는 서진이네 가족 모습

RMHC 하우스 이용 후 떠나는 서진이네 가족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