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레오에게 꿈을 준 공부방, 닫을 수밖에 없나요?

재단법인 피스윈즈코리아
목표 금액11,66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753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32명)1,006,800
  • 참여기부 (4,621명)466,6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재단법인 피스윈즈코리아

프로젝트팀

재단법인 피스윈즈코리아는 동아시아 평화협력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영역의 사회혁신과제를 수행하는 민간주체들을 발굴하고 연결하며 자원을 제공함으로써 사회문제의 해결에 기여하기 위한 활동을 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4,753명이

1,473,4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재단법인 피스윈즈코리아2024. 04. 25
필리핀 공부방 아이들, 계속 공부할 수 있어요!

필리핀 수도 마닐라의 취약지역 바공실랑안에 위치한 '어린이 공부방'이 운영 중단될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이 모금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후원자분들 덕분에 공부방 운영은 지금까지 잘 유지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목표한 금액을 달성하지 못했지만, 소중한 후원금으로 공부방의 망가진 프린터와 학용품을 준비하여 새로운 학기를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잘 알고 계시듯이, 공부방 선생님 '윌마'는 무보수로 일하고 있습니다. 소정의 학비는 아이들의 수업에 활용하는 학용품을 구입하는 데도 빠듯한 상황입니다. 지난 1월 말부터 2월 초까지 한국 여행자들이 어린이 공부방을 찾았습니다. 새 학기를 시작한 마을 어린이들을 만나 서로 소개도 하고, 놀이하는 시간도 함께 보냈습니다. 프린터도 무사히 작동된다는 소식을 전해 듣기도 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수업 진행 중인 어린이 공부방

수업 진행 중인 어린이 공부방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여전히 '레오'와 같은 마을 아이들은 불투명한 미래를 가지고 있습니다. 계속 학교를 다닐 수 있을지, 성인이 되었을 때 안정적 일자리를 가질 수 있을지, 가난의 고리를 끊을 수 있을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럼에도 그들을 희망을 놓지 않습니다. '윌마' 선생님처럼 그들과 연대하는 지역주민과 먼 타국에서 응원하는 사람들이 존재하기 때문이죠. 피스윈즈코리아는 앞으로도 공부방 뿐만 아니라 이 지역이 발전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기부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식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