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 직접기부 (63명)936,800원
- 참여기부 (2,822명)285,800원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프로젝트팀
'생명샘 지역아동센터'는 저소득 이하 가정 중 맞벌이, 다문화, 다자녀 등의 아동들이 이용하는 시설이며, 초등, 중등학생들의 방과 후부터 19시까지 이용하고 있습니다. 광명시 철산동에 설립하였으며, 재개발로 인하여 현재는 광명동에 이사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금함 스토리 본문
이곳은 아이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생명샘지역아동센터’는 아이들의 밝은 내일을 만들어 가는 열린 공간입니다. 최근 광명시 인근 재개발로 3년 동안 두 번의 이사를 거쳐 어렵게 지금의 자리에 위치하게 되었습니다. 재정적 어려움으로 저렴한 건물을 찾다 보니 지역 아이들이 찾아오는데 많이 불편한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아이들은 항상 밝은 얼굴과 즐거운 마음으로 센터를 찾아주고 있습니다. 서로를 아끼고 챙겨주는 이곳이 아이들에게는 소중한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다양한 활동으로 아이들의 미래를 키우고 있습니다
센터에 나오는 아동은 가정 형편상 방과 후 학원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아이들은 센터에서 국어, 영어, 수학 등 일반 학습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업 역량을 키워가고 있고, 피아노, 토탈공예, 요리 등 개인별 특기, 적성 맞춤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동의 공동체 의식과 정서적 안정감을 높여주기 위한 캠프, 생일잔치, 달란트 행사도 병행하며 센터장 이하 모든 구성원이 아이들의 밝은 내일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100% 늘어난 월세, 안정적 센터 운영이 과제입니다
우리 아이들의 밝은 내일을 위해서는 안정적인 센터 운영이 최우선 과제입니다. 2022년 12월부터 지낸 이곳은 예전보다 공간은 좁아지고 더 비싼 월세를 부담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비하면 100% 늘어난 월세가 가장 큰 고민거리였음에도 아이들을 위하여 이전을 결심했는데요. 매달 88만 원이라는 부담스러운 비용을 어떻게든 마련하고 있지만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위한 따뜻한 관심과 응원이 필요합니다
지금 이 공간은 28명의 아이들이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자라나기 위한 보금자리라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돌아가고 나서 조용한 교실에 서면 밝게 웃고 떠들던 얼굴과 목소리가 보이고 들리는 듯 합니다. 힘들다는 생각보다는 함께 미래를 꿈꿀 수 있어 행복하다는 마음이 우선입니다. 이 소중한 보금자리가 계속 이어지기 위한 월 임대료 후원이 절실합니다. 우리 28명 아동의 미래를 위한 따뜻한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아이들이 사회에 나가서 또 다른 아이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베풀고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여러분과 함께 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함께 응원해 주세요!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생명샘 지역아동센터
- 모금기간2023. 08. 18 ~ 2023. 10. 18
- 사업기간2023. 11. 01 ~ 2024. 05. 31
- 영수증 발급기관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 모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월 임대료5,280,000원
일정액 모금이 된다면 월 임대료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는 있겠지만 일회성이기에 장기적 자구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정기 후원금 모금을 위한 지역사회 연계 및 후원처 발굴, 각종 공모사업 참여를 통한 외부 재원을 모색하고 제안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질 높은 센터 운영을 위하여 종사자 모두 장기적 관점으로 아이들이 꿈꾸고 실현하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