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삼복더위에 떨어진 어르신의 체력을 충전해 주세요

사회복지법인 위드 캔 복지재단
목표 금액2,5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174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7명)303,000
  • 참여기부 (4,147명)413,5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회복지법인 위드 캔 복지재단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 위드캔복지재단은 사랑, 나눔, 협력의 가치 구현으로 끊임없는 도전과 변화를 만드는 전문 사회복지법인입니다. 사회복지 환경의 변화에 따른 새로운 지평을 열어 모두가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며, 책무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4,174명이

716,5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 위드 캔 복지재단2023. 10. 11
오늘은 즐거운 삼계탕 DAY!

오늘은 성북구 거주 어르신에게 삼계탕을 대접하는 날입니다. 한 달간의 온라인 모금액으로 구입한 삼계탕과 지역의 후원 기업을 통하여 지원받은 건강음료도 함께 준비했습니다. 어르신들에게 삼계탕을 어떻게 나누어 드릴까 고심하던 중 기관에서 활동하시는 자원봉사자분들이 직접 끓여 드리자는 의견을 내어 주셨습니다. 봉사자님들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고 계신지 또 다시 느끼게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나누어 드릴 수 있는 인원이 정해져 있기에 직원들과 함께 지원 대상을 선별하는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삼계탕을 드리는 당일, 아침부터 자원봉사자들의 바쁜 손길이 이어졌습니다. 비록 반조리 식품일지라도 더 맛있는 삼계탕을 드리기 위하여 파도 넣고 양념도 더 넣고, 육수도 넣고, 재료를 추가하며 요리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겉절이도 만드시고, 반찬도 한가득 가지고 오셔서 어르신 개인별로 푸짐한 한 상을 준비해 주셨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초청 어르신들이 한 두분씩 오시기 시작하셨습니다. 한편으로는 더운 날 어르신들께 외부 활동을 하라고 강요하는 것 같아 죄송한 마음도 있었지만, 그만큼 더 정성스러운 삼계탕을 드리고자 하였습니다. 기관에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기관에 대한 소개를 해 드리고, 삼계탕을 드시고 이용 상담을 꼭 받고 가시라고 안내해 드렸습니다. 어르신들 대부분 혼자서 식사를 하시고 계시지만, 오늘만큼은 북적북적한 분위기에 사람 사는 기분이 든다고 하십니다. 따뜻한 삼계탕을 드시며 땀을 흘리시는 모습을 보니 몸이 한결 가벼워지는 듯 했습니다. 삼계탕 국물까지 다 드시고 나누어 드린 건강음료를 한 모금 마시니, 어르신들의 표정이 한결 편안해졌습니다. 시원한 에어컨 바람에 조금 쉬시다가 기관 이용 안내도 받으시고, 다음에 또 방문하겠다고 말씀하시며 귀가하셨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삼계탕 한 끼는 어르신들이 외부와 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수 있는 매개체가 되었습니다. 기부자님들께서 만들어 주신 한 번의 기회를 매개로 삼아 어르신들에게 든든한 울타리가 되도록 앞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