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간병비가 없어 간병을 받지 못하는 이들에게

재단법인 다솜이재단
목표 금액6,290,5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983명이 참여했습니다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재단법인 다솜이재단

프로젝트팀

"기업-민간재단 간 사회서비스 연계 시장 조성을 이룬 고용노동부 1호 사회적기업입니다." 다솜이재단은 2004년 '교보생명보험주식회사'와 '함께 일하는 재단'이 협력하여 만든 '교보다솜이간병봉사단'이 2005년 정부가 추진하는 사회적 일자리 창출 사업에 선정되어 2008년 '다솜이재단'으로 도약하였습니다. "질 좋은 사회서비스와 품위 있는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후 5년에 걸친 무료 간병사업을 기반으로 2006년 유료 간병사업 개시를 통해 자립 기반을 형성하고자 노력하였으며 간병인의 자립 기반 형성은 물론, 체계화된 교육시스템을 개발하여 꾸준히 전문 병간호 인력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변화 속에서 기업 사회공헌의 새로운 모델을 구축하며 지속적인 경영을 이뤄냅니다." 다양한 사회적 가치의 변화로 현재는 파견사업을 넘어 재가 사업으로 사업의 범위를 넓혀 돌봄의 영역을 넓히고 취업 취약계층인 실질적 여성 가장에게 무료간병교육을 통한 일자리를 만들어 간병 전문가로 자립 기반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6,983명이

4,568,2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재단법인 다솜이재단2024. 02. 28
작지만 큰 변화, 무료 간병 지원

(사례 1) OO숙 님은 파킨슨병 및 인지 기능의 저하로 입원 치료가 필요한 환자이지만 의료비 및 간병비에 대한 부담으로 내원을 거부할 정도로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병세의 악화로 응급실을 통하여 입원하게 되었으며, 독립적 거동이 어렵고 와상 상태에 있어 간병인이 필요했지만 직접적 도움을 청할 수 있는 형제, 친인척조차 없어 원활한 치료 환경을 조성하고자 무료 간병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OO숙 님 간병 사진

OO숙 님 간병 사진

OO숙 님 감사 편지

OO숙 님 감사 편지

(사례 2) OO찬 님은 구강암을 진단받고 수술적 치료를 위하여 입원했으며, 중환자실 치료 후 일반 병실로 전실했지만 거동조차 불가능하여 간병 지원이 꼭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고시원에 거주하는 1인 가구로 매달 지급받는 정부 보조금 외에 소득이 전혀 없고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형제, 친인척조차 없는 상황에 원활한 치료 환경을 조성하고자 무료 간병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OO찬 님 감사 편지

OO찬 님 감사 편지

OO찬 님 간병 사진

OO찬 님 간병 사진

(사례 3) OO희 님은 뇌경색으로 장애 판정을 받게 되어 거동이 불안정하며, 실제로 일상생활 중 낙상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여 무릎과 팔에 상처가 많은 상황이었습니다. 더불어 방광암까지 진단받았으나, 정부 보조금 외에 소득이 전혀 없으며 배우자 및 자녀들과 교류가 전혀 없는 연락 두절 상태로, 원활한 치료 환경을 조성하고자 무료 간병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OO희 님 감사 편지

OO희 님 감사 편지

OO희 님 간병 사진

OO희 님 간병 사진

(사례 4) OO화 님은 중증장애인 1인 가구로 기초생활수급자이며, 가족 및 친인척조차 없어 주로 활동 지원사와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건강상 수술이 필요하여 입원 치료를 해야 하는 상황이었고 누군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했지만, 간병인 이용은 너무 큰 부담이었기습니다. 활동 지원사가 십시일반으로 알아보던 중 무료 간병 신청을 하게 되었고, 이에 원활한 치료 환경을 조성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OO화 님 감사 편지

OO화 님 감사 편지

OO화 님 간병 사진

OO화 님 간병 사진

(사례 5) OO진 님은 담도암 진단 하에 수술이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16년 전 이혼 후 혼자 생활해왔으며 자녀와도 연락이 단절됐습니다. 경비 일을 하던 환자는 4년 전부터 당뇨병, 뇌경색, 시야 결손 등으로 경제 활동이 어려워졌으며 수급자로 전환되어 정부 보조금으로 생계를 유지해오던 상황이었습니다. 수술 이후 간병 도움을 받을 친인척 및 지인조차 없는 상황으로, 원활한 치료 환경을 조성하고자 무료 간병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OO진 님 간병 사진

OO진 님 간병 사진

(사례 6) OO구 님은 방광암을 진단받고 장기간 동안 중환자실에 입원 중이었으며 최근 일반 병실로 전실했지만 환자는 의식이 없어 의사소통 및 거동이 불가한 상황이었습니다. 부양의무자인 자녀들이 있지만 장기적 입원 및 치료로 발생되는 병원비만으로도 큰 부담이 되고 있으며, 이를 부담하기 위한 경제 활동을 중단할 수 없는 상황으로, 원활한 치료 환경을 조성하고자 무료 간병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OO구 님 감사 편지

OO구 님 감사 편지

(사례 7) OO수 님은 기초생활수급자이면서 고령의 독거 1인가구로, 재가 서비스를 받고 있었으나 가정 내 화장실에서 골반을 바닥에 부딪쳐 응급실에 내원했습니다. 보존적 치료로 2개월 가량 간병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가족과 친인척조차 없으며, 경제적 어려움으로 간병인 이용도 불가한 상황에 원활한 치료 환경을 조성하고자 무료 간병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OO수 님 감사 편지

OO수 님 감사 편지

OO수 님 간병사진

OO수 님 간병사진

(사례 8) OO만 님은 고혈압,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을 앓으며 급성대뇌경색증까지 진단받아 우측 편마비로 간병인이 필수로 필요했지만 가족인 두 자녀 모두 가정이 있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환자 본인 또한 기초생활수급자로, 병원에서 발생하는 비용으로 경제적 부담이 상당히 높은 상황이었으며 이에 간병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체계가 없어 원활한 치료 환경을 조성하고자 무료 간병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OO만 님 감사 편지

OO만 님 감사 편지

OO만 님 간병 사진

OO만 님 간병 사진

(사례 9) OO숙 님은 본인, 배우자, 자녀 3인 가구로 생계가 어려워 정부 보조금을 받으며 생활하고 있었습니다. 심한 지적 장애로 얼마 전 산부인과 검진 결과 자궁에 혹이 위험하여 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이었지만 수술 후 간병 도움을 줄 수 있는 주변인이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배우자의 경우 자녀가 아직 어려 자녀 돌봄으로 인한 간병의 어려움이 있으므로 환자의 원활한 치료 환경을 조성하고자 무료 간병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OO숙 님 간병 사진

OO숙 님 간병 사진

(사례 10) OO섭 님은 기초생활수급자이자 하반신 마비의 장애인으로, 욕창으로 인한 긴급 수술로 간병인이 필수로 필요했지만 유일한 가족인 아내도 장애가 있어 간병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외에도 간병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친인척 및 주변인이 없고 경제적 어려움이 매우 큰 상황으로, 환자의 원활한 치료 환경을 조성하고자 무료 간병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OO섭 님 감사 편지

OO섭 님 감사 편지

(재)다솜이재단 무료간병지원사업 소개 영상

(재)다솜이재단 소개 영상

소식 3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