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디자이너가 되고 싶어요!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6,22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373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69명)498,500
  • 참여기부 (5,304명)530,3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주민 참여, 주민 주도의 종합적이고 전문적 사회복지서비스를 통하여 지역주민의 연대감 및 공동체 의식을 조성합니다. 급변하는 지역사회 다양한 문제를 예방·진단·치료하는 지역종합복지센터의 HUB 역할을 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5,373명이

1,028,8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2024. 02. 13
미술 수업에서 마음껏 꿈을 펼쳤어요!

현경이가 일주일 중 가장 기다리는 날은 미술 선생님과 만나는 날입니다. 매주 월요일 웃으며 등장하는 현경이의 얼굴에는 웃음이 가득한데요. 그리는데 흥미가 많은 현경이는 하반기 동안 센터에서 주 1회 미술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하루는 버려지는 종이 박스와 신문지를 활용해서 우리 마을 지도를 만들고, 하루는 수채화를 그려보기도 하고, 하루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며 현경이는 하루하루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 또 도전해 보고 싶어요

현경이도 이번 AP시스템에서 주최한 「기후위기 특별전」에 참여했습니다. 약 한 달 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기후위기에 대한 그림을 그려 자신감 있게 제출했지만, 아쉽게도 수상을 하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친구들이 상을 받는 걸 보고 현경이의 의욕은 더 굳건해 졌습니다. “저도 내년에는 꼭 상을 받고 싶어요!”라며 내년에는 더욱 열심히 그려보겠다고 다짐해 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우리 마을 지도 만들기

우리 마을 지도 만들기

과자집 만들기

과자집 만들기

아이들의 예체능 격차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학습 기간이 길어지며 부모의 재력에 따라 학습 격차가 심화되고, 미술과 음악 같은 예체능 과목은 더더욱 경험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부모의 경제력이 뛰어날수록 자녀들이 질 좋고 풍부한 사교육을 받게 되므로 심각한 사회적 위화감과 상대적 박탈감을 불러일으키는 원인이 되었는데, 올해는 다행히 후원자분들의 도움을 받아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술 수업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아이들의 꿈을 응원해 주세요

다른 아이들처럼 평범하게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합니다. 하고 싶어 하는 과목을 마음껏 시켜줄 수는 없지만, 적어도 남들 하는 만큼은 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면 좋겠습니다. 늘 각박한 현실 속에서 친구들과 비교됐던 아이들에게 올 한 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친구들처럼 평범하게 하얀 도화지에 아이들의 꿈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었고, 아이들의 또 다른 재능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