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강릉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웃을 도와주세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목표 금액200,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8,881명이 참여했습니다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프로젝트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갑작스런 재해로 힘들어하는 이웃들을 돕기 위해 1961년 전국의 언론사와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 구호단체입니다. 지난 반세기 동안 각종 재해가 일어날 때마다 국민들이 보내주신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희망의 다리가 되어 왔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58,881명이

105,461,559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2024. 03. 28
강풍을 타고 번진 대형 산불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을 기다리던 지난 2023년 4월 11일, 강릉의 한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은 강한 바람을 타고 삽시간에 번졌습니다. 이 산불로 인해 한 분이 사망, 한 분이 부상을 입었고 274세대의 551명이 집을 잃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생업을 잃어버린 소상공인들도 여럿이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산불로 타버린 집

산불로 타버린 집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피해이웃을 돕는 기부자들의 손길

희망브리지는 산불 발생 즉시 현장으로 달려갔습니다. 재난안전상황실을 운영하며 정부부처 및자치단체와 긴밀히 협력하며 이재민의 대피생활에 필요한 구호물품을 신속하게 지원했습니다. 집이 모두 불에 타버려 당장 돌아갈 곳이 없어 막막했던 이재민들은 임시대피소에서 밤을 지새웠습니다. 전국에서 기부자들의 돕고자 하는 선한 마음도 산불 못지않게 뜨거웠습니다. 카카오같이가치 모금액은 2주만에 1억원을 달성했으며, 댓글에서도 “조속히 피해가 복구되어 강릉 주민분들의 마음의 상처도 치유되시길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가능한 빨리 집이 복구되어 다시 집으로 돌아가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등 응원이 줄을 이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희망브리지 긴급 구호현장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기부해주신 105,461,559원을 포함하여 많은 분들이 강릉산불 이재민을 위하여 따뜻한 손길을 건네주셨습니다. 희망브리지는 보내주신 기부금이 우리 이웃들에게 꼭 필요한 도움으로 전해질 수 있도록 활동했습니다. 산불 피해 현장에서 구호활동을 실시, 대피소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구호물품을 제공하고, 심리적 지원을 위해 심신회복차량을 운영했습니다. 또한, 피해이웃들이 조금이나마 안정을 취하실 수 있도록 세탁과 식사, 간식 등을 지원했습니다. [희망브리지 지원내역] - 긴급구호키트 : 1,454세트 - 구호물품 : 28,472점(생수, 식품, 대피소 쉘터 등) - 심신회복차량 : 이재민 심신회복을 위한 휴식 공간 제공 - 방역구호차량 운영 : 집단생활 중 감염병 예방을 위한 임시대피소 주변 방역 활동 - 세탁구호차량 운영 : 세탁량 약 10,740kg - 이재민 대피소 약 900인분 식사 및 간식 지원 - 성금 지원 : 인명,주택,소상공인 피해를 입은 325세대의 복구와 일상 회복을 위한 성금 지원 - 자원봉사자 : 180여명 활동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긴급구호키트

긴급구호키트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피해이웃의 일상 회복을 응원해주신 후원자님, 감사합니다.

산불로 순식간에 삶의 터전을 잃은 우리 이웃들의 마음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힘든 시기에 전국에서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신 기부자님들의 따뜻한 마음은 우리 이웃들의 상처를 어루만져주는 소중한 위로가 되었습니다. 돌아갈 곳을 잃고, 생계를 이어나가기 막막했던 우리 피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희망브리지는 산불피해 이웃이 일상을 되찾을 때까지 앞으로도 힘쓰겠습니다. 함께해주신 기부자님들, 감사합니다.

소식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