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바리스타를 꿈꾸고 싶어요!

서구장애인보호작업장
목표 금액3,5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3,799명이 참여했습니다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서구장애인보호작업장

프로젝트팀

'서구장애인보호작업장'은 대구 서구 지역에 있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입니다. 재활프로그램, 작업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에게 직업재활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내에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시설입니다. 자신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직업생활을 통하여 인간다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장애인 직업재활 서비스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하여 직업을 통해 장애인의 자활·자립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나는 꿈꾸는 바리스타!

최근 경기 침체로 인한 업체 경영난으로 근로장애인의 임가공 작업 활동에 제한이 많습니다. 근로장애인이 전문적 직무 능력을 개발하여 직업인으로 취업 및 창업할 수 있는 체인지업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우리는 2022년부터 바리스타에 대한 적성 개발을 위하여 핸드드립 원데이스쿨, 디저트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카페 운영을 위한 견학 등 다양한 활동으로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근로장애인 10명 중 5명이 바리스타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더 나아가 가능성도 엿볼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전문 바리스타 양성 교육을 통하여 실제 현장에서 바리스타로 활동할 수 있는 방법과 기술을 배우고자 합니다. 앞으로 장애인들이 바리스타로 지역사회에서 취업을 하고, 시설에서는 공공기관과 연계하여 카페 창업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장애인들이 바리스타로 카페에서 최저임금을 보장받고 일하며 자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합니다. 바리스타를 꿈꾸는 중증장애인의 무한한 가능성을 지지하고 응원해 주세요!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바리스타로 일 하고 싶어요.

아래는 근로장애인이 직접 전하는, 꿈꾸는 바리스타로 일하고 싶은 간절한 소망입니다. * 박희망(가명) "내가 만든 커피로 손님들이 즐거운 하루를 보냈으면 좋겠어요. 커피를 배우면 행복하고 맑은 목소리로 '손님들! 좋은 하루, 즐거운 시간되세요.'라고 외치면서 핫초코를 따뜻하게 만들어 손님들한테 드릴 거예요. 많이 배우고, 친절하게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 정다정(가명) “맛있는 커피를 만들고 카페를 차려서 돈을 벌고 싶어요. 밝은 미소를 지닌, 친절한 바리스타가 되고 싶어요. 내가 좋아하는 블루레몬에이드도 만들고 싶어요.” * 김미소(가명) "친절한 사람, 손님에게 주문을 잘 받아주는 사람, 안내를 잘 하는 사람, 무엇이든 도와주는 사람, 웃음을 주는 사람... 그리고 맑은 목소리로 일 하고 싶어요. 돈을 벌면 하고 싶은 것도 할 수 있고... 녹차라떼의 부드러운 맛을 느끼게 해주고 싶어요." * 서성장(가명) ”나는 일 하고 싶어요. 카페에서 열심히 일해서 돈을 벌고 싶습니다. 특히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만들고 싶어요."

바리스타 과정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어요!

바리스타 전문 양성 교육은 핸드드립, 커핑, 바리스타 기본교육, 에스프레소, 카페라떼 및 음료 제조 과정, 로스팅 과정, 생두결점 선별 및 로스팅 과정 실습, 음료 제조 및 고객 응대 실습, 현장실습 등 총 7회기 과정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우리도 바리스타가 될 수 있다는 용기를 얻고, 도전해 보겠습니다. 장애인들이 꿈을 향해 새롭게 출발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10
슬라이드1 / 10
핸드드립 과정을 배워봅니다!

핸드드립 과정을 배워봅니다!

커피 원두 재료를 알아보아요~

커피 원두 재료를 알아보아요~

핸드드립에도 스킬이 필요합니다.

핸드드립에도 스킬이 필요합니다.

로스팅 과정을 배워봅니다.

로스팅 과정을 배워봅니다.

핸드드립을 연습하고 있어요~

핸드드립을 연습하고 있어요~

맛있는 아메리카노를 만들어 드릴게요!

맛있는 아메리카노를 만들어 드릴게요!

카페 운영에 대해서 배워 볼게요!

카페 운영에 대해서 배워 볼게요!

커피 머신 사용방법을 배워 볼게요!

커피 머신 사용방법을 배워 볼게요!

로스팅 기술을 배워봅니다.

로스팅 기술을 배워봅니다.

우리의 소망나무~ 바리스타의 꿈은 이루어진다!

우리의 소망나무~ 바리스타의 꿈은 이루어진다!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서구장애인보호작업장
  • 모금기간2023. 04. 18 ~ 2023. 05. 04
  • 사업기간2023. 07. 06 ~ 2023. 08. 31
  • 영수증 발급기관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 모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강사료 270,000원×1명(2시간)×7회1,890,000
  • 재료비 46,000원×5명×7회1,610,000
목표 금액3,500,000

교육 인원 증가(자부담 인원 1명 추가) / 자부담 재료비 증액(49,000원*1명*7회=322,000원 / 1명 322,000원 재료비 자부담)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