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보고 싶어도 볼 수 없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사단법인 생태지평
목표 금액9,34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9,539명이 참여했습니다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생태지평

프로젝트팀

‘현장과 이론이 만나는 연구소 생태지평’은 갯벌 해양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연구를 진행하는 환경단체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9,539명이

6,226,988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사단법인 생태지평2024. 02. 27
화면 해설 내레이션, 모두의 환경 교육을 위하여!

요즘 세상은 스마트폰과 동영상이 무척 흔하죠. 인터넷을 통하면 우리는 저 멀리 다른 나라의 소식과 문화, 그리고 놀이까지 아주 손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이 소통의 도구들이 장벽이 되기도 합니다. 눈으로 보는 정보 위주의 소통 수단은 시각장애인에게 온전히 이해되기 어렵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생태지평은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환경 정보를 쉽게 알고 접할 수 있도록 오디오북을 제작했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교육 영상에도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 해설 내레이션을 넣었죠!

생태지평 화면해설 오디오북 환경 동화 2종

생태지평 화면해설 오디오북 환경 동화 2종

소중한 기부금, 이렇게 사용되었습니다!

사실 생태지평은 그동안 환경 교재들을 오디오북으로 만들고 싶었어요. 하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았어요. 단순히 텍스트를 소리로 옮겨 녹음하는 과정이 다가 아니었죠. 다행히 카카오같이가치 기부자님들의 소중한 마음이 하나하나 모일 때마다 포기하지 않고 이어나갈 동력을 얻을 수 있었어요. 그래서 보다 양질의 오디오북을 제공하기 위하여 시각장애인 전용 화면 해설을 만드는 사회적협동조합과 협업을 진행했답니다. 평등한 환경권에 진심인 사람들이 만나, 함께 오디오북 대본을 만들었어요. 생태전문가와 시각장애인 검수를 통하여 환경과 장애, 두 분야에 있어 오디오북의 전문성도 높였답니다. 또한 좋은 취지에, 전문 성우분들이 내레이션 작업에 자발적으로 동참해 주셨죠!

화면해설 오디오북 <이게 무슨 일이게?>

따뜻한 마음이 더 멀리 퍼질 수 있도록!

카카오같이가치 기부자님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만들어진 오디오북은 맹학교, 점자도서관, 시각장애인복지관 등 배리어 프리 환경 교재가 필요한 기관 총 392개소에 무료로 배포됐어요! 더불어 다양한 플랫폼에서 많은 분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유튜브에도 공개했답니다. 생태지평의 첫 같이가치 모금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이 공유와 댓글, 직접기부를 통하여 응원의 마음을 전해주셨어요. 종종 기부와 함께 적어주신 메시지를 보며 큰 힘과 위로를 얻을 만큼 말이죠. 이번 환경 오디오북 제작을 통하여 생태지평도 환경과 평등이라는 가치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배리어 프리 환경 오디오북 제작에 아낌없는 관심 기울여 주신 모든 기부자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화면해설 오디오북 <봄바람을 휘휘 저어>

댓글을 남겨주세요